[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이 2024 봄/여름 여성 프리 컬렉션을 통해 새로운 아르마딜로(Armadillo) 슈즈 컬렉션을 공개했다.

2010년 ‘플라톤의 아틀란티스’ 패션쇼에서 처음 선보이며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아르마딜로 슈즈는 피갑목 동물인 아르마딜로의 단단한 등딱지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코닉한 커브 힐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아르마딜로 슈즈는 가수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그녀의 최고의 히트곡이자 명곡으로 불리는 '배드 로맨스 (Bad Romance)'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해 더욱 화제가 된 맥퀸의 상징적인 슈즈이기도 하다.

이번 2024 봄/여름 프리 컬렉션에서는 부드러운 인조 레더 소재로 드레이프를 잡고 과감하게 리본을 장식한 구조적인 실루엣과 함께 골드, 실버 혹은 톤온톤 래커로 마감된 커브 힐로 새롭게 디자인한 아르마딜로 슈즈 패밀리를 선보인다.

또한, 블랙 및 화이트 레더 소재의 아르마딜로 뮬과 펌프스, 실버 및 골드 메탈릭 마감 혹은 자수 장식의 트위스트 아르마딜로 샌들 그리고 블랙 레더 소재 바디에 이와 대비되는 래커 힐과 시그니처 메탈바를 장식한 아르마딜로 네이키드 샌들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알렉산더 맥퀸의 아르마딜로 슈즈 패밀리는 알렉산더 맥퀸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의 부티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알렉산더 맥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