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사진 제공 :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서울=RNX뉴스] 김설 기자 = 최강 몬스터즈가 강원영동대학교에게 뼈아픈 스윕패를 당한 후 첫 만남을 가졌다.

오는 18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 71회에서는 최강 몬스터즈와 연천 미라클의 경기가 펼쳐진다.

앞서 최강 몬스터즈는 아마추어 레벨을 능가하는 실력을 선보인 강릉영동대에게 스윕패를 당했다. 특히 2차전에서 9회 말 끝내기 역전패를 겪은 최강 몬스터즈는 충격에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했다.

최강 몬스터즈는 스윕패 후 어느 때처럼 평범한 출근길에 나섰지만, 가라앉은 분위기는 좀처럼 살아나지 못한다. 그때 이대은이 파격 변신한 채 등장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그가 지난 1년동안 길러왔던 머리를 짧게 자르고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대은은 “머리 대신 정신력을 기르려고 잘랐다”며 오늘 경기에 대한 필사의 각오를 다진다. 정신력을 단단히 무장하고 온 에이스 덕분에 최강 몬스터즈는 다시 한번 각성한다.

또한 이대호가 팀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나선다. 의기소침해져 있는 김문호와 신재영을 차례로 격려하며 다독인다. 하지만 오늘 경기 패배 시 프로그램 폐지라는 압박감에 라커룸 분위기는 좀처럼 풀리지 않는다.

남은 2경기에서 모두 승리해야 다음 시즌으로 갈 수 있게 된 최강 몬스터즈가 무너진 멘탈을 회복하고 경기에 집중할 수 있을지, 모두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한편 ‘최강야구’는 ‘KBO 골든글러브’ 특별활약상, ‘2023 뉴트리디데이 일구상’ 일구대상, ‘2023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공로상까지 12월에만 세 번째 ‘상복’을 자랑하며 한 해 결실을 맺었다.

‘최강야구’ 71회는 오는 18일 밤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