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 뉴스] 임지영 기자 = 그룹 하이라이트(윤두준, 용준형,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가 8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전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떠난 ‘비스트‘는 독자 회사 어라운드어스를 설립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은 상표권 문제로 더 이상 '비스트'라는 예전 그룹명을 쓸 수 없게 되었지만, 그들은 포기하지 않았다.

이들은 지난 3월, 하이라이트라는 새 이름으로 다시 돌아와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했고 타이틀 곡 '얼굴찌푸리지 말아요'는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덕분에 하이라이트는 데뷔 8주년을 웃으며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들은 새 이름으로 발표하는 두 번째 미니앨범 '셀레브레이트(CELEBRATE)'로 축제 분위기가 고조될 예정이다.

하이라이트는 16일 오후 6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컴백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먼저 윤두준은 "올해 나온 음반들은 우리에게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에도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께 활력이 되는 앨범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준형은 "언제나 그렇듯이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 많은 분들이 위로 받고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려고 노력했다"며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모두 사랑해주셨으면 한다"며 당부를 잊지 않았다.

이어 양요섭은 "앞으로 하이라이트 음악과 활동 응원 많이 해달라"고 말했고, 이기광은 "솔로 활동이 끝나자마자 하이라이트로 컴백했다. 솔로 앨범보다 좋은 앨범으로 돌아왔으니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손동운은 "데뷔 8주년을 기념한 앨범이 나왔다. 19살 고등학생이었던 제가 어느덧 20대 후반이 되었다. 지금껏 응원해준 팬 분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활동하겠다"며 컴백에 대한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