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몬스터유니온, 판타지오]
[사진 제공: 몬스터유니온, 판타지오]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믿고 보는 배우’ 김태우의 ‘환상연가’ 첫 스틸이 공개됐다.

내년 1월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환상연가’(극본 윤경아 / 연출 이정섭 / 제작 몬스터유니온, 판타지오)는 상반된 두 인격을 가진 남자와 그 남자를 사랑한 여자, 풋풋한 사랑과 지독한 집착을 넘나드는 판타지 사극 로맨스로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다.

앞서 ‘환상연가’의 아련하고 처절한 분위기를 담은 티저 영상과 박지훈(사조 현, 악희 역), 홍예지(연월, 계라 역), 황희(사조 융 역), 지우(금화 역)의 캐릭터 포스터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면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린 가운데 오늘(6일), ‘사조 승’ 역을 맡은 배우 김태우의 스틸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극 중 ‘사조 승’은 연씨 왕조를 몰아내고 반정으로 왕위에 오른 인물로, 모든 것을 얻었으나 방탕한 폭군으로 전락한 비운의 인물이다. 김태우는 오늘 공개된 스틸을 통해 광기 어린 폭군의 미소와 절대 군주다운 위엄을 동시에 보여줘 시선을 압도한다. 

한 나라를 차지하기 위한 대가로 너무 많은 것을 희생한 ‘사조 승’의 복잡한 내면을 김태우가 어떻게 그려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사조 승은 두 아들인 사조 현(박지훈 분)과 사조 융(황희 분)의 권력 갈등 한가운데에서 숨 막히는 긴장감을 불어넣는다고 해 흥미를 더한다. 

영화 ‘관상’을 비롯해 ‘천문: 하늘에 묻는다’, 드라마 ‘징비록’, ‘조선로코 녹두전’, ‘철인왕후’ 등 수없이 많은 시대극에서 강렬한 포스와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준 ‘믿보배’ 김태우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윤경아 작가와 이정섭 감독이 의기투합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환상연가’는 드라마 ‘약한 영웅’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박지훈과 핫하게 떠오른 신예 홍예지를 필두로 극을 풍성하게 채울 관록의 배우들까지 대거 등장, 내년 새해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환상연가’는 내년 1월 2일(화) 1, 2회가 연속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