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이무진이 전국투어 첫 공연을 성료했다.

이무진은 지난 25일 대구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에서 2023-2024 이무진 전국투어 콘서트 ‘별책부록’의 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별책부록’은 이무진이 2년 연속 개최하는 단독 전국투어로, 대구에서 막을 올렸다. 새로운 시즌의 공연으로 돌아온 이무진은 다채로워진 선곡과 진정성이 깃든 무대로 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이날 이무진은 미니 1집 타이틀곡 ‘참고사항’을 포함한 수록곡 전곡과 대표 히트곡 ‘신호등’, ‘과제곡’, ‘눈이 오잖아’까지 망라한 무대로 풍성한 귀 호강을 선사했다.

올해 큰 사랑을 받은 ‘잠깐 시간 될까’ 무대도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또 이무진은 최근 음악 예능 ‘뮤직인더트립’에서 선보인 자작곡 ‘여름인사 (Demo)’를 비롯해 ‘쉼표’, ‘비와 당신’, ‘그대 잠시 내게’ 등 다양한 OST 곡,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 선보였던 ‘누구 없소’를 들려주며 열기를 이어갔다.

특히 이무진은 오는 12월 신곡 ‘에피소드’ 발매 소식을 팬들에게 깜짝 발표했다. 이어 ‘에피소드’를 라이브 무대로 먼저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토크 코너 ‘미래일기’를 통해 이무진이 팬들이 바라는 것들을 사연으로 받아보고 직접 들어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무진은 마이클 부블레의 ‘Fever (피버)’와 굿나잇 인사로 아이유의 ‘무릎’을 부르며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무진은 “2023년 전국투어 콘서트의 첫 번째 공연인 만큼 많은 힘을 얻었고, 콘서트에 와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하루 저한테 쏟아주신 시간이 아깝지 않았기를 바라봅니다. 누군가에게는 살아갈 힘, 용기를 드릴 수 있는 곡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사람 냄새나는 가수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별책부록 한 페이지를 함께 써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무진의 두 번째 전국투어 ‘별책부록’은 오는 12월 2일 전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 9일 김해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16일 고양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24일 서울 상명아트센터 계당홀, 30일과 31일 안양 안양아트센터 관악홀, 내년 1월 13일 부산 KBS부산홀 등 6개 도시에서 이어진다.

이와 함께 이무진은 12월 중 신곡 ‘에피소드’를 발매하며 연말 내내 열일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사진 =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