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숨은하루]
숨은하루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크로스오버 그룹 숨은하루가 첫 번째 앨범을 발매한다.

팀 숨은하루의 첫 번째 싱글앨범 ‘숨은하루(SUM = HARU)’가 오늘 27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숨은하루는 ‘왕벌의 비행’ 연주 영상으로 화제를 모으며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리코더리스트 남형주와 재즈피아니스트 이석원으로 이루어진 크로스오버 그룹이다.

이들은 대중들에게 가장 친근한 악기인 리코더와 피아노를 통해 반전 있고 참신한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팀명과 동명의 타이틀로 선보이는 새 앨범 ‘숨은하루’는 남형주와 이석원의 프로페셔널한 연주력과 재치있는 호흡으로 일반 대중음악계에서 초등학생들의 학습도구로만 여겨지는 리코더에 대한 인식을 타파시켜줄 예정이다. 

수록곡은 ‘숨은하루찾기’와 타이틀곡인 ‘숨은하루’ 총 두 곡으로, 곡의 제목처럼 그룹의 정체성이 녹아들어 있다. ‘숨은하루찾기’는 쳇바퀴 돌듯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귀엽게 그린 곡이다.

특별한 일상을 원하지만 계속해서 똑같은 하루를 살아가게 되는 서로를 바라보며 놀리기도, 위로하기도 하는 모습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타이틀곡 ‘숨은하루’는 놓치고 있던 숨은 하루를 발견했을 때의 기쁨과 감동을 표현한 곡으로, 리코더와 피아노가 중심이 되어 화려한 연주를 선보인다. 여기에 풍성한 현악기와 타악기가 어우러져 이국적이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앨범은 광고음악, 키즈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음악감독 이소연이 작사, 작곡, 편곡했다.

또한, 최근 성악가 김현수(포르테디콰트로)의 솔로앨범 '하늘아래서'를 프로듀싱하며 그 실력을 입증한 음악감독 전재승이 함께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남형주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MBC ‘모두의예술’, KBS ‘아침마당’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비롯해 ‘고전적음악, 아침’, ‘조수미& 이무지치 전국투어콘서트‘, 예술의전당 ’아티스트라운지‘, ’2023 아창제‘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와 성찬경 작곡 ’삘릴리‘ 협연 등 여러 무대에서 활약하며 관객 친화적인 리코더 연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석원은 다양한 공연활동을 비롯해 듀자매 '괜찮아 다 잘될거야', 조이트로프 정규 1집 'Half decade', Kiel - Maze runner 싱글앨범, Yunki trio 싱글 앨범 등 다수의 앨범에 세션과 편곡으로 참여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그룹 숨은하루의 첫 디지털 싱글앨범 '숨은하루'는 오늘 27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자료제공-숨은하루]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