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제이제이뮤직그룹 제공] 
[사진 = 제이제이뮤직그룹 제공]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지케이(GK)가 오는 28일 프리 데뷔를 확정했다. 

지케이는 오는 2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프리 데뷔 EP ‘G.Round(G.라운드)’를 발매한다. 

지케이는 피네이션의 전속 아티스트 출신으로 랩, 보컬, 프로듀싱 등 능력을 보유한 올라운더 뮤지션이다.

뉴욕 티시 예술대학(NYU Tisch) 재학 중 배운 음악 경영을 특기로 피네이션 소속 당시 A&R로도 활동하며 싸이의 9집 ‘싸다9’, 제시의 싱글앨범 ‘ZOOM(줌)’ 등에 참여했다.

현재는 제이제이뮤직그룹의 대표이자 소속 아티스트로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일 제이제이뮤직그룹과 지케이의 공식 SNS 및 유튜브를 통해 ‘WHO IS: 지케이’ 샤라웃(Shout out) 영상이 공개되며 지케이의 프리 데뷔에 대한 관심을 더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싸이, 이승철, B.A.P 젤로, 바이스벌사가 출연해 지케이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싸이는 “지케이는 어렸을 때의 저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다. 음악에 대한 욕심이 있고 음악뿐만 아니라 비주얼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입체적으로 생각하고 접근하는 아티스트”라고 소개했다. 

이승철은 “지케이와는 가족 같은 사이”라며 “보컬리스트, 컴포저(Composer), 프로듀서까지 다재다능하고 미래가 기대되는 뮤지션”이라고 전했으며, 젤로는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해나가는 걸 보면 본받을 점이 있는 친구다. 아티스트로서 국한되지 않는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바이스벌사는 “기본기가 훌륭하다고 생각하고 앞날이 밝은 아티스트”라고 덧붙였다. 

이어 싸이는 데뷔를 앞둔 지케이에게 “조바심 내지 않고 건강하게 지케이가 꿈꾸는 모든 세계를 펼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승철은 “글로벌하게 활동하며 전 세계 팬들을 아우르는 스타가 되길 바란다”며 “조만간 TV에서 지케이의 1등 팡파레를 들을 수 있길”이라고 기원했다.

젤로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과 꿈을 펼쳤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바이스벌사는 “메인스트림 그 이상으로 쭉 뻗어갈 일만 남았다고 생각한다”고 격려했다. 

지케이는 싸이, 이승철, B.A.P 젤로, 바이스벌사까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에게 샤라웃을 받으며 다음 행보를 기대케 하고 있다.

지케이를 중심으로 신선한 커넥션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아티스트 지케이와 그가 앞으로 선보일 음악에도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편, 지케이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음악적 색깔을 느낄 수 있는 프리 데뷔 EP ‘G.Round’는 오는 2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