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2TV]
[사진 제공|KBS 2TV]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KBS2 ‘골든걸스’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가 유닛 듀엣 무대에서 또다시 레전드를 갱신하며 황금빛 기세를 입증했다.

지난 17일(금)에 방송된 KBS2 ‘골든걸스’(연출 양혁/작가 최문경) 3회에서는 인순이, 신효범이 ‘신인시스터즈’로, 박미경, 이은미가 ‘미미시스터즈’로 분해 첫 듀엣 무대를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인순이, 박미경의 ‘터치 마이 바디(Touch My Body)’와 신효범, 이은미의 ‘트윙클(Twinkle)’ 풀 무대가 공개되며 금요일 안방극장에 짜릿한 고막 쾌감을 선사했다.

아침 운동을 시작으로 뒷산 뛰기에 돌입한 ‘골든걸스’ 멤버들. 힘겨운 모습을 보이는 인순이, 신효범에게 박진영은 “배에 힘을 주며 뛰어야 한다”라며 자신의 러닝 노하우를 전수하고 이에 인순이는 “우리 아침 운동 프로그램 찍는 거지?”라고 말하며 박진영에게 일침을 날려 웃참하게 만들었다. 

그럼에도 굴하지 않는 박진영에게 보다 못한 박미경은 “우리 사진 하나 찍을까요?”라는 말로 박진영의 시선을 돌리고 이에 박진영은 “우리도 뭔가 사인 하나를 만들어보자”라고 말하며 ‘골든걸스’의 영문자 G를 딴 손가락 G 사인을 하며 단체 사진을 남겨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냈다.

본격적인 댄스 수업에 돌입한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는 라이브와 함께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해 무한 반복 연습에 돌입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선사했다. 

먼저 도착해 이은미를 기다리고 있던 박미경은 만반의 준비를 한 이은미의 모습을 보고 흡족해하며 함께 ‘트윙클(Twinkle)’ 댄스 수업에 돌입했다. 

이은미는 손과 함께 골반을 튕겨야 하는 난이도 높은 동작에 고장이 난 듯한 엉성한 모습을 보이고 이를 옆에서 지켜보던 박미경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것 같아. 쟤도 저렇게 추는데 내가 왜 못하냐”라고 말하며 깨알 디스를 날려 웃음 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인순이, 신효범의 댄스 수업도 녹록지 않았다. 인순이와 신효범은 숟가락 마이크와 함께 안경을 벗는 등 댄스 수업에 매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펼쳐냈다. 

하지만 정작 댄스 수업이 시작되고 마음과는 다르게 출력되고 있는 몸에 인순이는 “(우리는) 돌 두 개야”라고 말하고 신효범 또한 “괜찮아 할 수 있어. 언니도 하는데 내가 못하면 안 되지”라고 말하며 완벽한 합을 선보이기 위해 맷돌 갈 듯 무한 연습에 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골든걸스’ 멤버들의 점심시간이 다가오고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는 다 함께 식사를 하며 자신들의 안무에 대해 깨알 셀프 디스를 펼치며 환상의 티키타카로 웃음을 폭발시켰다.

이어 시작된 박진영과의 안무 레슨. 박진영은 박미경, 이은미의 춤에 화들짝 놀래며 “너무 걱정했어. 누나 몸치일까 봐”라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박진영은 이어 박미경, 이은미에게 “제일 덜 잘 춰 보이는 게 걸음걸이야”라는 말과 함께 걷기 이론 강좌에 들어가고 박미경, 이은미는 일타 강사 박진영에 의해 변화된 파워워킹을 선보이며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그런가 하면 인순이, 신효범은 박진영에게 그동안 연습한 ‘터치 마이 바디’의 안무를 선보였다. 이에 박진영은 “내가 기대하는 것보다 훨씬 잘해”라는 말과 함께 이 노래의 핵심 포인트 ‘엉덩이춤’에 대해 구체적인 피드백을 시작했다. 

이에 신효범은 “노래가 흔들리더라고”라는 말과 함께 그간의 고충을 토로하고 박진영은 신효범의 말을 듣자마자 “무릎을 세우고 누워 봐요”라며 명쾌한 해결법을 내려 모두를 놀라게 했다.

팀으로 관문이 된 듀엣 무대에 박진영과 모니카는 ‘골든걸스’ 멤버들의 힙한 의상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신인시스터즈’로 분한 인순이, 신효범의 펑키하고 트렌디한 시스루 의상에 박진영은 “진짜 이건 말도 안 돼”, 모니카는 “진짜 너무 예뻐요”라는 말을 연신 내뱉었다. 

또한 박미경과 함께 무대 의상을 고르며 “핑크만 아니면 돼”라고 단호하게 거절해 웃음을 선사했던 이은미가 ‘미미시스터즈’로서 핑크색 미니스커트를 입은 박미경과 함께 핑크색 점프슈트를 입고 걸어 들어와 현장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원곡 가수 소녀시대 티파니 영과 씨스타 소유가 참관한 상태로 시작된 ‘골든걸스’ 멤버들의 첫 듀엣 무대. 처음 무대에 오른 ‘미미시스터즈’의 이은미는 긴장감에 떨고 있는 박미경의 등을 감싸 안아 감동적인 장면을 선사했지만 실상은 “정신차리라고 한 대 때려줄까?”라는 말을 건네 모두를 웃음 짓게 했다. 

이윽고 시작된 박미경, 이은미의 ‘트윙클’. 박미경과 이은미는 끊임없이 갈고닦은 우아한 워킹과 퍼포먼스와 함께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이며 모두를 기립 박수하게 만들었다.

이은미는 무대가 끝난 직후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러면서도 몸이 움직이는 것에 즐거움이 있구나”라며 즐거움과 민망함 사이의 고충을 털어놓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박진영은 완벽한 안무와 함께 농염한 끼를 부리는 이은미의 모습에 감탄을 보냈고, 박미경은 “나는 은근히 은미의 몸짓을 보면서 에너지를 얻었다”라고 고백해 시선을 모았다. 이은미와 함께 함으로서 그간 댄싱 디바로서 갖고 있던 부담감 덜어낼 수 있었던 것. 

이에 박미경은 “은미가 다 내려놓고 즐겁게 하자라고 말해줘서 고마웠다”라며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라고 전하며 ‘미미시스터즈’로서 하나의 합을 이뤄낸 박미경, 이은미의 모습에 감동을 자아냈다.

뒤이어 ‘신인시스터즈’로 분한 인순이, 신효범의 ‘터치 마이 바디’ 무대가 이어졌다. 개인 점검 무대 때부터 신효범의 퍼포먼스에서 심상치 않은 기세를 느낀 박진영은 인순이, 신효범의 ‘터치 마이 바디’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에 한층 더 무거워진 구두를 신고 무대를 향한 인순이, 신효범은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무대와 함께 깨알 엔딩 포즈까지 선보이며 무대를 선사했다. 

이에 소유는 “밴드로 하면 되게 심심하게 들리는 곡인데 그걸 목소리로 다 채워 주셔서 계속 신이 나서 춤을 췄다”라고 말하고 티파니 영 또한 “에너지를 너무 많이 받고 가서 이걸 공짜로 보고 가도 되나 싶을 정도였다”라며 경이를 표했다.

박진영 또한 그들의 성량에 감탄을 자아내며 “제가 기대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볼륨이 나왔다. 

나중에는 노래를 듣고 있더라”라고 말하며 그들의 환상적인 호흡과 라이브에 극찬을 더했으며 박미경은 ‘신인시스터즈’의 무대를 보며 “우리는 미미 팀이고 신인 팀이지만 저 분들이 내 팀이야 라는 생각했다며 미래의 우리를 미리 보는 듯해서 울컥했다”라고 말해 모두를 감동시켰다.

한편 박진영은 듀엣 무대를 끝낸 ‘골든걸스’ 멤버들에게 다음 챕터인 골든걸스 완전체로서 선보일 곡을 소개해 모두를 소름 끼치게 만들었다. 

박진영은 “신곡을 하기 전 4인 호흡을 맞춰 볼 곡”이라며 “저희가 그 무대를 준비하는데 제일 필요한 요소들이 많이 들어와 있어요”라는 말로 미쓰에이의 ‘굿바이 베이비’를 소개했다. 

이에 노래를 듣자마자 충격에 빠진 ‘골든걸스’ 멤버들의 모습이 비쳐 웃음을 자아내며 레전드 디바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가 ‘골든걸스’ 팀으로서 보여줄 환상의 화음에 기대감을 한껏 치솟게 만들었다.

이처럼 '골든걸스’ 3회 방송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안 하던 거 못 하던 거 도전하고 실행한다는 것 자체가 진짜 대단”, “30년 차 가수들이 팀으로 성장하는 거 보면서 너무 감동적”, “진짜 네 분이 같이하는 노래, 무대 정말 기대된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최고의 프로! 최고의 조합!”,

“괜히 프로가 아니다 진짜 멋있어 프로 디바들”, “진영님의 안목을 삽니다”, “나이든 여성들이 이렇게 소름 돋게 멋있을 수 있을 줄이야”, “언니들 최고예요 저도 50대 초반인데 언니들처럼 멋지게 나이 들고 싶어요” 등의 시청 소감이 이어지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KBS2 ‘골든걸스’(연출 양혁/작가 최문경)는 박진영 프로듀서를 필두로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로 이루어진 155년 경력의 국내 최고의 神급 보컬리스트의 신(神)인 디바 데뷔 프로젝트로 24일(금) 방송되는 4회는 밤 11시 1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