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필라테스' 이매은 대표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오하 필라테스 이매은 대표 인터뷰

Q 오하필라테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오하 필라테스는 찾아주는 분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과 필라테스 전문 지도자를 배출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물리치료사 출신인 대표 원장이 직강을 하며 물리치료 전공이라 인체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요즘 운동하려는 분들은 조금 더 전문성이 있고 제대로 가르치는 곳을 찾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치료사 출신의 필라테스 강사가 있는 오하 필라테스를 직접 알아보고 방문해 주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전문성 있는 레슨을 듣고 싶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Q 오하필라테스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고객님들의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위한 치유공간을 만들고자 오하 필라테스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저희 주변에 대규모 필라테스 센터도 많이 있지만 등록한 고객님들에 대한 섬세한 관리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다년간 강사로 일해온 경험을 통해 아쉬운 운영 방식들을 빼고 스타트업, 서비스업, 온라인 등 다양한 분야의 장점들을 더하여 오하 필라테스를 오픈하게 됐습니다. 또한 오하 필라테스는 물리치료사를 전공한 대표인 제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사를 배출하여 전문성을 바탕으로 더 건강하고 안전한 운동 방법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하필라테스

Q 오하필라테스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오하 필라테스 강사들의 행복이 곧 고객님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사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하고 그러한 기운이 온전히 고객님들께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오하 필라테스는 해부학을 기반으로 한 전문성 있는 레슨이 강점입니다. 1대1 수업의 경우 물리치료사 전공의 원장과 강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조금 더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레슨 할 때도 고객님이 알기 쉽도록 설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4대1 레슨은 건강한 몸을 위하여 꾸준히 오래 할 수 있고 관절에 무리가 되지 않는 운동을 하려는 고객님들께서 많이 찾는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 잘못된 자세나 체형의 교정을 원하시며 심미적으로 예쁜 몸매를 목적으로 이용하는 분도 계십니다. 그래서 전문 강사진의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에 따른 강사 전문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오하필라테스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전체 고객님의 체형을 매달 분석하고 상담해 드립니다. 분석을 통하여 실제로 몸의 변화를 알 수 있기에 꾸준한 운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형분석에 대한 상담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며 체형분석 결과를 토대로 현재 운동의 방향이 올바른지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도 피드백해 드립니다. 이것은 전문 체형분석 장비를 통하여 한눈에 직관적으로 분석 및 전후 비교가 가능하고 실제 고객님들이 만족스럽게 생각해 주시고 계십니다.

Q 오하필라테스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고객님 중에 운동을 꾸준히 해 본 적이 없고 근력이 부족하여 일상생활도 힘들 정도로 몸이 좋지 않았고 우울감에 젖어 든 날이 많아 오하 필라테스에서 운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처음은 어려웠지만 몸의 피로감도 덜하고 근력도 생겨 일상생활을 하는 것에 문제가 없어져 만족도가 높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기분이 안 좋아지는 일도 없어졌고 삶의 질이 높아져 감사하다고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오하 필라테스 팀원의 공동 과제가 고객님의 건강한 몸과 정신에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정말 행복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필라테스를 통하여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에 감사할 뿐입니다.

오하필라테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첫 번째는 오하 필라테스의 공간에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의 웃음을 잃지 않게 하는 것, 두 번째는 잘못된 지식으로 효과를 느끼지 못하거나 관절이 상하거나 부상당하는 경우들이 많아 물리치료사라는 전문성을 갖고 필라테스 강사 인재 육성에 힘쓰고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정확히 숙련된 필라테스는 자세, 밸런스, 코어의 힘, 골밀도, 관절의 건강, 유연성, 폐의 능력까지 향상됩니다. 해부학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레슨을 진행할 수 있고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을 수 있도록 관리와 지도가 가능한 강사와 센터에서 꼭 안전한 운동으로 몸을 건강하게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