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그룹 보이넥스트도어와 완결을 앞둔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의 특급 콜라보가 성사됐다.

보이넥스트도어가 가창한 ‘가비지타임’의 OST ‘Fadeaway’가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은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의 실화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 한국형 고교 스포츠 웹툰이다.

2017년 네이버 최강자전 8강 진출작으로, 전국 최약체로 손꼽히는 지상 고등학교 농구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고 이들이 전국 대회에 도전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이후 국내 ‘농놀’(농구놀이) 열풍을 이어나가는 주역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으며 오는 11월 완결을 앞두고 있다. 

‘가비지타임’의 OST ‘Fadeaway’는 감성을 울리는 청량한 밴드 사운드가 두드러지는 곡으로, 응원가를 연상시키는 에너제틱한 멜로디와 가사, 중독성 있는 훅을 통해 푸른 청춘의 이미지를 더욱 진하게 형상화했다.

특히, 특유의 청춘소년미로 글로벌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대세 신인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가창에 참여해 높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

재치 있는 청춘의 언어로 가요계에 담대하게 문을 두드린 보이넥스트도어는 미니 1집 'WHY..'와 타이틀곡 '뭣 같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

또한, 여러 국가와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9월 4일 자)' 정상에 올랐다.

‘괴물 신인’으로서의 타이틀을 견고히 하며 끝없는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는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Fadeaway’를 통해 ‘가비지타임’의 성장담과 청춘을 향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가비지타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2023 오늘의 우리만화’에 선정됐으며, 2월 네웹어워즈 핫이슈 부문에서 여성 1위, 관련 카카오톡 이모티콘 10대와 20대 인기 구매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단행본은 펀딩 시작 하루 만에 모금액 7억을 달성하고 종료 직전 목표액의 20000%인 10억을 달성하는 등 신드롬급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모스트콘텐츠가 제작을 맡고 보이넥스트도어가 참여한 ‘가비지타임’의 OST ‘Fadeaway’는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자료제공- 모스트콘텐츠]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