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악인전기’]
[사진 =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악인전기’]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영화, 드라마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배우 주진모가 지니TV 오리지널 ‘악인전기’를 통해 대체불가의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주진모가 ‘악인전기’에서 맡은 캐릭터는 국제항운 대표 직함을 갖고 있는 성공한 사업가 김재열 역이다. 직함은 항운회사 대표지만 실상을 들여다 보면 온갖 것을 밀수하고 도박 하우스를 운영하는 등 비리의 온상인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능구렁이처럼 권력에 기생하는 반달 캐릭터로 극 중 갈등을 야기하는 중요한 인물이기도 하다.

앞서 방송된 ‘악인전기’에서는 신남시에서 권력을 차지한 김재열의 모습이 담기며 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김재열은 서도영(김영광 분)이 선물한 화분을 밀어 떨어트린 후 ” 대가리가 굵어도 너무 굵어가 이제 감독말도 안 듣고 설치대는데... 그동안 수고했다. 이제 고마 쉬아라”라며 대립각을 세웠고, 국회의원 출마를 원하는 박충호(차순배 분)에게는 “제~발 분위기 파악 좀 해라. 콩고물이라도 주워 먹을라모 얌전히 있으레이”라며 주변인을 쥐락펴락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지난달 30일 방영된 ‘악인전기’에서는 김재열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는 상황이 그려지며 진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서도영과 박충호가 손을 잡고 김재열을 궁지에 몰아넣은 것. 서도영은 김재열 앞에 돈다발을 툭 떨어트리고는 “이제 그만 빠이빠이합시다”며 한 방을 먹였고 박충호는 국회의원이 되어 그를 백안시하며 달라진 분위기를 풍겼다.

이렇듯 주진모는 ‘악인전기’ 속 갈등의 중심에 서며 쫄깃한 긴장감과 몰입감을 시청자에게 선사하고 있다. 특히 화려한 패턴의 재킷과 눈에 띄는 소재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소화하며 김재열이라는 인물의 개성을 입체적으로 그려가고 있다.

권력에 기생하며 능구렁이처럼 이득을 취하는 모습이나 어떤 위협에도 눈썹 하나 꿈쩍하지 않는 대찬 기세, 상대의 기운을 압도하는 날선 말투 등이 김재열이라는 캐릭터를 살아 숨쉬게 만드는 동시에 주진모라는 배우의 저력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이제 반환점을 돈 ‘악인전기’에서 주진모가, 신남시 권력의 중심 문로펌 대표 문상국(송영창 분)은 물론 온갖 부정부패와 깊이 연루되어 있는 캐릭터 김재열의 앞날을 어떻게 표현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악인전기’는 매주 일, 월요일 밤 10시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