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크레스티 파충류샵 류현성 대표

[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 왁크레스티 파충류샵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저는 왁크레스티 파충류샵 대표 류현성입니다. 왁크레스티 파충류샵은 다양한 종류의 애완 파충류를 번식하고 개량하여 분양 및 수출을 하는 업체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중학생 시절 반려견을 키우고 싶던 저는 부모님의 털 알레르기로 인하여 키울 수 있는 동물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어릴 때부터 자택 주변, 산에서 접했던 파충류를 키우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넷 카페에서 분양받은 후 다양한 아이들을 키워보고 번식하게 됐는데, 이를 계기로 자주 방문하던 동물원에서 동물 사육 및 체험 강사로 일하게 됐습니다. 사람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이색 애완동물을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기에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왁크레스티 파충류샵

Q 왁크레스티 파충류샵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도심 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이색 애완동물을 만나볼 수 있는 매장입니다. 주로 사료로 키울 수 있는 도마뱀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종에서도 차별화된 개량 번식을 통해 다양한 타입의 도마뱀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편하게 방문해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분양받아 간 도마뱀들이 사랑으로 키워지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또한 동물을 키우는 학생들이 자라 성인이 되어 저와 같은 직업에 종사하는 모습을 볼 때 뿌듯합니다.

왁크레스티 파충류샵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제가 처음에 파충류를 사육하기 시작할 때는 우리나라는 파충류 불모지에 가까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디서든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동물이 됐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파충류를 접하게 됐을 때 강아지,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로서 인식하게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관리가 어려울까, 혹은 두려움에 주저하고 있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키우기 쉬운 파충류부터 만나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바쁜 일상을 가진 현대인들에게 가장 잘 맞는 애완동물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