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신예 보이그룹 파우(POW)가 태국에서도 글로벌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파우(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지난 22일 태국 썬더돔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현지 메이저 음악 페스티벌 '옥토팝 페스티벌 (Octopop Festival)'에 참여했다.

이날 파우는 프리 데뷔 싱글 'Favorite (페이버릿)'과 첫 번째 EP 타이틀곡 'Dazzling (대즐링)', 세계적인 프로듀싱 팀 스테레오타입스가 참여한 수록곡 'Slow Dancing (슬로우 댄싱)'을 연이어 선보였다.

이어 태국의 국민 '떼창' 곡이라 불리는 Billkin(빌킨)의 'Mr.everthing (미스터 에브리띵)'으로 축제 같은 분위기를 이끌었다.

또한, 첫 번째 EP의 인트로 트랙인 'Amazing (어메이징)'의 댄스 브레이크 파트를 전 세계 최초로 무대로 공개했다. 태국인 멤버 요치는 공연 내내 태국어로 주요 멘트를 하면서 분위기를 고조시키기도 했다.

이번 '옥토팝 페스티벌' 무대 전후로 파우는 태국에서 유력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실제로 파우의 첫 번째 EP 'Favorite'과 타이틀곡 'Dazzling'은 이달 11일 발매 직후 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와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정식 데뷔와 동시에 파우의 글로벌 행보도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파우는 앞서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젠틀몬스터 오픈 행사에 공식 초청을 받았고, 이번엔 태국 '옥토팝 페스티벌'로 인기를 재차 실감했다.

최근에는 파우가 참여한 미국 그래미 뮤지엄의 인기 온라인 퍼포먼스 시리즈 '글로벌 스핀 라이브 (Global Spin Live)' 본편이 공개됐다.

국내에서도 파우는 각종 음악 방송을 통해 'Dazzling'으로 정식 데뷔 무대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시작했다. 파우만의 유러피안 유스 컬처 콘셉트가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우는 계속해서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만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