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사진 제공: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차은우가 박규영을 향한 감정이 요동치기 시작했다.

18일(어제) 밤 9시 방송된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연출 김대웅/ 극본 백인아/ 제작 그룹에이트, 판타지오/ 제작 투자 에이앤이 코리아) 3회는 서로의 비밀을 지켜주면서 조금씩 가까워진 진서원(차은우 분)과 한해나(박규영 분)의 모습이 안방극장에 간질간질한 설렘을 안겼다.

앞서 율의 앞에서 ‘개나(개+해나)’로 변해 어쩔 수 없이 율의 방에서 아침을 맞게 된 해나는 예상치 못한 서원의 등장으로 큰 충격에 휩싸였다. 이 모습을 목격한 서원은 해나와 율이 함께 있다는 사실에 혼란스러워했고 두 사람에게 상황 설명을 요구했다.

해나와 율은 서원의 눈치를 보기 시작했고 율은 해나가 개로 변한다는 비밀을 지켜줬다. 하지만 율은 서원에게 “개랑은 말도 안 통하니까”라는 말을 실수로 내뱉었고, 이에 놀란 해나는 순발력을 발휘, 변명을 늘어놓으며 상황을 모면했다.

해나는 서원이 율의 삼촌임을 알게 됐고, 서원은 해나에게 자신이 율의 삼촌임을 비밀로 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선생님 비밀은 제가 꼭 지켜드릴게요”라고 답한 해나는 서원이 개를 무서워한다는 것에 이어 율의 삼촌인 것까지 알게 돼 극적 흥미를 더했다.

한편 학교는 교감 선생님(유승목 분)이 데려온 개 만득이로 인해 떠들썩했다. 교무실에 만득이가 등장하자, 해나는 개를 무서워하는 서원이 신경 쓰였고 동료 교사들에게 개털 알레르기가 있다고 속이는가 하면 사료를 주는 서원에게 만득이가 돌진하자 그를 밀쳐 구해주는 등 궁지에 몰린 서원 앞에 시기적절하게 나타나 웃음을 안겼다.

해나는 이후 만득이가 교무실을 떠났다는 소식을 듣곤 서원이 수업 중인 복도를 향해 “만득이가 집에를 갔구나”라며 크게 외쳤다. 만득이 때문에 교무실에 편하게 들어오지 못한 서원을 배려한 것.

서원은 자신을 도와주는 해나에게 고마워했고, 그렇게 두 사람은 조금씩 가까워지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입꼬리를 수직 상승시켰다.

그런가 하면 이보겸(이현우 분)은 가까워지는 서원과 해나를 지켜보며 의미심장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케이크를 고르고 있는 해나를 본 뒤 서원에게 연락을 취해 케이크를 사달라고 부탁하는 등 두 사람이 만나도록 유도한 것.

그렇게 서원과 해나는 우연히 만나게 됐고 서원은 학교에서 자신을 도와준 해나에게 케이크를 선물하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하지만 서원은 해나가 자신을 이상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닌지 두려워했고 해나는 “우린 둘 다 이상한 사람들이 아니라 그냥 그런 사람들인 거예요”라며 그를 진심으로 위로했다. 특히 해나는 서원의 개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강아지 키링을 가방에 달아주며 그의 마음을 뒤흔들어놓기도.

서원은 첫 만남부터 관심이 있던 해나에게 묘한 감정을 느꼈고 서서히 달라지는 그의 행동은 입가에 미소를 번지게 했다.

동료 교사의 결혼식 축하 선물을 위해 해나와 보겸이 단둘이 약속을 잡으려 하자, 보겸을 못 가게 하는 등 질투심을 드러냈고 더 나아가 멀미가 있는 해나에게 자신의 차를 타고 결혼식장에 같이 가자며 적극적으로 손을 내밀었다.

방송 말미, 서원과 해나는 동료 교사들과 다 함께 결혼식장에 넘어가자는 윤채아(이서엘 분)의 제안은 거부한 채 단둘이 약속 장소에 만났다.

그 순간 채아가 자신들을 찾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 서원은 들고 있던 우산을 펼치며 해나와 자신이 안 보이도록 뒤로 숨었고 의도치 않게 서로 초밀착한 두 사람의 엔딩이 시청자들의 설렘을 폭발시키며 다음 화에 대한 기대치가 최고조로 달아오르게 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해나랑 율이 티키타카 대박”, “해나가 서원이 구해주는 거 진짜 웃기다”, “강아지 너무 귀여워”, “서원이 원래 해나한테 첫눈에 반했었네”, “차은우 OST 드라마랑 잘 어울림, 목소리 녹는다”,

“보겸이 완전 쎄하다”, “해나한테 적극적인 서원이 보는 데 내 광대는 내려올 생각을 안 하네”, “서원, 해나 엔딩 찢었다. 역대급 우산씬 너무 설레 심장 간질거림”, “다음 주 언제 와 꼭 본방사수!”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댕며드는’ 판타지 로맨스로 시청자들의 연애 세포를 깨우는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