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영상 캡처]
[사진 제공: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영상 캡처]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려운과 최현욱 사이 갑작스러운 라이벌 구도가 형성됐다.

어제(17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극본 진수완, 연출 손정현, 유범상,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8회에서는 시간여행의 나비효과를 제대로 실감한 은결(려운 분)이 1995년의 아빠 이찬(최현욱 분)과 엄마 청아(신은수 분)를 이어주기 위해 “최세경(설인아 분)을 좋아한다”는 폭탄 발언을 던져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감전 사고로 인해 2023년에서 눈을 뜬 은결은 자신이 1995년에서 저질렀던 행동으로 인해 엄마(서영희 분)가 어른 세경(이소연 분)으로 바뀐 것을 보고 충격에 빠졌다. 다행히 이는 꿈이었지만 “모든 것이 변하고 있다”는 마스터(정상훈 분)의 경고가 있었기에 은결은 더 늦기 전에 1995년의 엄마 청아를 만나 아빠 이찬과 이어줘야겠다고 결심했다.

때마침 은결이 눈을 뜬 곳은 청아가 살던 진성악기 윤건형(김태우 분) 회장의 집이었다. 마당에서 우연히 1995년의 엄마 청아를 맞닥뜨린 은결은 그제야 2023년의 엄마가 비밀로 감추려 했던 외가의 실체를 알게 됐다. 

입주 가정교사이자 계모 임지미(김주령 분)의 계략으로 인해 언어를 빼앗긴 청아는 그녀를 받아들인 아빠 윤건형 회장과도 멀어져 버렸다.

임지미에게 시달리는 청아를 본 은결은 분노했고 그 광경을 윤건형 회장이 목격하면서 상황은 다시 변화했다. 은결은 윤건형 회장을 설득해 집안에서는 수어를 가르치는 입주 가정교사로, 학교에서는 학습 도우미로 청아의 곁에 머무르게 됐다. 

어린 시절 자신에게 수어를 알려줬던 엄마처럼 은결은 1995년의 엄마 청아에게 수어를 알려주면서 새로운 세상을 열어줬다. 특히 청아가 친엄마로부터 배웠던 수어로 이름을 이야기하자 눈물을 터트리는 은결의 모습은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은결이 청아의 학습 도우미로 서원예고에 재학하게 됐다는 사실은 청아를 만나러 온 은유(설인아 분)를 거쳐 배광고등학교에 있던 이찬의 귀에도 들어갔다. 

불량배들과 싸움까지 할 정도로 은결을 애타게 찾아 헤맸던 이찬이기에 곧바로 밴드 멤버들과 함께 서원예고로 출동, 트럭 위에서 힘차게 세레나데를 부르며 은결의 컴백을 외쳤다.

이찬과 첫사랑 기억 조작단의 ‘붉은 노을’ 즉석 공연은 조용하던 서원예고 학생들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의 마음도 들뜨게 했다. 관객 사이에 섞여 있는 은유와 은결을 발견한 이찬은 진심 어린 사과와 든든한 각오로 은결의 마음을 울렸다. 

그러나 은결은 저 멀리서 이를 지켜보고 있던 청아를 보고 마음을 굳게 먹었고 곧 “내가 최세경을 좋아하거든”이라는 공개 고백을 해 충격을 안겼다.

여기에는 첫사랑 브레이커 은결의 결심이 숨어 있었다. 이대로 가다가는 엄마가 바뀔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에 사로잡힌 나머지 이찬의 첫사랑을 제대로 훼방 놓기로 결심했던 것. 

반면 세경인 척 엄마를 첫사랑 밴드맨과 이어주려는 커플 메이커 은유의 노력도 이어지는 가운데 과연 붉은 노을처럼 타오르는 네 청춘의 러브라인이 어떻게 이어질지 궁금해진다.

청춘들의 얽히고설킨 우정과 사랑으로 한층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오는 23일(월) 저녁 8시 50분에 9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