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하진이 'LA 한인축제'를 감동으로 물들였다.

하진은 지난 15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린 '제50회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이하 'LA 한인축제')에 참여했다.

하진은 한미동맹 70주년, 미주 한인이민 120주년을 맞이해 10월 한 달간 예정된 '한국의 달' 프로그램 중 'LA 한인축제' 폐막 공연에 올라 무대를 빛냈다.

이날 하진은 'We All Lie(위 올 라이)'부터 'Crown(크라운)', 'Overthink(오버띵크)', '두 눈을 감아'까지 주옥같은 곡들을 잇달아 선보였다.

특히 해당 곡들은 글로벌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K-드라마 OST들로, 현장 분위기는 더욱 뜨겁게 달아올랐다.

폐막을 장식한 하진은 공연을 마친 뒤 자신의 SNS 계정에 사진과 소감을 게재했다.

하진은 "'LA 한인축제' 50주년 기념행사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영광이었다"라며 "한국 가수로서 정말 자랑스러운 순간이었다. 마지막 곡 부를 땐 괜히 벅차올라 눈물이 찔끔 났다. 너무너무 아름다운 밤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진은 2018년 방송된 JTBC 드라마 'SKY 캐슬'의 대표 OST 'We All Lie'를 통해 이름을 알렸다.

이 밖에도 '펜트하우스', '왜 오수재인가', '사랑의 이해', '남이 될 수 있을까', '나쁜엄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등의 다양한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OST 강자'로 부상한 만큼 최근에는 서울 반포한강공원 예빛섬에서 개최된 '서울드라마어워즈 2023' OST 콘서트에도 참여해 존재감을 빛냈다. [사진 = 하진 SNS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