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YOUHA(유하)가 말레이시아 가수 ALVN(알빈)과 협업했다.

소속사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유하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알빈의 새 싱글 ‘onemorenight(원모어나이트)’ 뮤직비디오가 오늘(16일) 나왔다고 전했다.

알빈은 유니버설뮤직 말레이시아의 소속 가수로,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의 말레이시아 리메이크작에서 극 중 김신혁 역할을 맡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알빈 신곡 뮤직비디오는 반전 스릴러를 담았으며, 영상 속 유하는 물오른 외모만큼이나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줘 눈길을 사로잡았다.

뮤직비디오 발매에 앞서 지난 6일 음원으로 공개한 ‘onemorenight’는 헤어진 인연을 잊지 못한 채 하루만 함께 있고 싶다는 내용을 담은 곡. 알빈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유하와 목소리의 합이 잘 어울린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유하는 지난 5월 캐나다 가수 Sophie Powers(소피 파워스)의 싱글 ‘Nosebleed(노즈블리드)’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외국 아티스트에게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편 유하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신곡 ‘비행’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번 싱글은 시티팝 장르의 곡. 

과거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조금은 버거운 현실을 살아가는 유하의 이야기가 담긴 노래다. 유하는 이번 작품으로 한층 성숙해진 싱어송라이터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보여줄 전망이다. [사진 제공: 유니버설뮤직]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