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장르계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해피 데스데이>, <메간> 제작진 블룸하우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서바이벌 호러테이닝 무비 <프레디의 피자가게> 가 11월 15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감독: 엠마 타이, 출연: 조쉬 허처슨, 엘리자베스 라일, 파이퍼 루비오, 매튜 릴라드 외]

매 작품 신선한 설정과 독특한 매력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장르물을 완성하며 ‘호러테이닝 명가’로 자리매김한 블룸하우스가 동명의 인기 게임을 기반으로 그려낸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80년대에 아이들이 실종되고 폐업한지 오래된 ‘프레디의 피자가게’에서 야간 경비를 서게 된 ‘마이크’가 피자가게 마스코트들의 기괴한 실체를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호러테이닝 무비로, 블룸하우스의 시그니처 장르인 호러테이닝의 확장을 예고해 영화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어둠이 짙게 깔린 밤, 홀로 불 켜진 ‘프레디의 피자가게’ 간판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때 성황을 이루었던 피자가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프레디’ 캐릭터가 그려진 간판은 오랫동안 관리되지 않은 듯 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드러나 기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와 함께 어둠 속 옅은 불빛 사이로 피자가게의 마스코트 ‘프레디와 친구들’의 실루엣이 나타나고 “밤이 되었습니다. 마스코트들은 고개를 들어주세요”라는 문구가 더해져 이들의 정체는 무엇인지, 오래 전 문 닫은 피자가게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프레디의 피자가게’에 온 걸 환영해요” 라는 밝은 인사와 함께 오래된 TV 브라운관에서 플레이 되는 VCR 화면으로 시작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80년대에 촬영된 늘어진 비디오테이프 속에는 당시 아이들의 놀이동산과도 같았던 ‘프레디의 피자가게’의 활기 넘치는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흥미를 자극한다.

이어 피자가게의 마스코트 ‘프레디와 친구들’의 공연이 시작되려는 찰나, 폐허가 된 현재의 피자가게가 나타나고 새로운 야간 경비원 ‘마이크’가 암전 된 피자가게 곳곳을 살피는 장면이 이어지면서 순식간에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CCTV가 비추는 오래된 마스코트들의 형상은 스산한 기운을 자아내고 “우리 아주 재미있을 거예요!”라며 정적을 깨는 비디오테이프 속 직원의 목소리와 함께 알 수 없는 공격을 당하는 ‘마이크’, 그리고 기괴한 비주얼의 ‘프레디와 친구들’이 실체를 드러내면서 서바이벌 호러테이닝 무비만의 강렬한 재미를 예고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블룸하우스의 서바이벌 호러테이닝 무비 <프레디의 피자가게>는 11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