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도적: 칼의 소리’가 글로벌 2위에 오르며 배우 김남길에 대한 해외 반응이 뜨겁다.

‘도적: 칼의 소리’는 4일 넷플릭스가 발표한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글로벌 TOP10 TV(비영어) 부문에서 2위를 기록,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도적: 칼의 소리’는 브라질, 그리스, 루마니아, 싱가포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터키,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26개국에서 TOP10에 랭크됐다.

지난 9월 22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가 된 이들이 벌이는 액션 활극이다.

김남길은 도적단을 이끄는 이윤 역을 맡아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다채로운 액션을 펼치며 쏟아지는 해외 언론의 극찬으로 그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진가를 증명해 보였다.

‘도적: 칼의 소리’가 넷플릭스 글로벌 2위, 한국 1위를 수성한 데에는 김남길이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남길은 극 중 독립군이 아닌 도적으로 분해 시대를 관통하는 깊은 감정 연기와 완벽한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이는 1920년대 항일 역사의 시대 정서로 전 세계인들에게 공감을 얻는 것은 물론 해외 언론과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 김남길, ‘K-액션’ 독보적! 외신들 극찬 세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헤드라인으로 ‘김남길, 도적 칼의 소리에서 황야의 정의를 찾다’라며 극찬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김남길은 ‘도적: 칼의 소리’에서 외로우면서도 고뇌하는 이윤 역할을 맡았다.

김남길이 직관적으로 해석해 보여주는 이윤 캐릭터는 그만이 할 수 있는 역할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청자들은 김남길 배우가 연기한 이윤 캐릭터의 고통을 쉽게 공감할 수 있다. 그리고 김남길은 이 드라마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는 액션 시퀀스를 훌륭히 소화한다”고 호평했다.

미국 대중문화 전문 매체 ‘디사이더’(DECIDER)의 저널리스트 조엘 켈러 또한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는 오랫동안 일본군과 마적들에게 땅을 빼앗기고 희생당한 사람들이 모인 도적단을 이윤이 훌륭하게 이끌게 된다는 설정을 잘 보여준다. 마적단과의 액션 신 역시 훌륭하다”고 극찬했다.

글로벌 리뷰 전문 사이트 ‘디엠티’(DMT: Digital Mafia Talkies)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배우들의 호연으로 드라마가 빛을 발했다. 김남길은 기대했던 대로 훌륭했다. 김남길 배우는 눈빛만으로도 이윤이 일본군일 때 저지른 일에 대한 죄책감, 고뇌, 고통을 모두 드러낸다.

하지만 적을 처단할 때는 저승사자를 뜻하는 ‘감재사자’라는 별명에 걸맞은 능력을 발휘한다”며 그가 펼치는 다채로운 액션 시퀀스에 대해 칭찬했다.

글로벌 유명 블로그 플랫폼인 ‘워드 스트리트 저널’(WORD STREET JOURNAL)은 “이윤 역을 맡은 김남길은 여유로운 기품과 함께 타고난 리더의 아우라를 풍긴다. 그는 흔들리지 않는 신념으로 도적단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추적인 역할을 맡는다. 그러나 그를 진정으로 차별화시키는 것은 그가 캐릭터에 부여하는 감정적 깊이다. 그는 섬세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연기의 대가로 부드러운 표정과 따뜻한 배려, 즉흥적인 로맨틱한 연기로 시리즈의 서사를 풍부하게 완성한다”고 김남길의 연기에 대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 김남길, 웨스턴 스타일 속 동양 히어로의 등장! 카타르시스 선사!

이처럼 극 속에서 펼치는 김남길의 독보적인 ‘K-액션’과 신들린 연기가 외신들의 극찬 세례를 받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웨스턴 활극과 동양 히어로가 어우러진 ‘도적: 칼의 소리’ 속 김남길은 서부극을 연상케 하는 황무지에서 마적, 일본군과 쫓고 쫓기는 마상 액션과 총기 액션을 현란하게 펼치는 등 고난도 액션으로 두 눈을 즐겁게 만들었다.

김남길은 보다 역동적이고 강렬한 동양 히어로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고 있다.

김남길이 선보이는 K-액션을 만나볼 수 있는 ‘도적: 칼의 소리’는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사진=넷플릭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