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 = 스테이씨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서울=RNX뉴스] 김설 기자 = 그룹 스테이씨(STAYC)가 특별한 추석 콘텐츠를 공개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석특집 빌런 밸런스 게임'을 공개했다.

활기찬 추석 인사로 오프닝을 연 스테이씨는 복주머니에서 예상하지 못한 밸런스 게임의 질문 종이들을 뽑기 시작했다.

먼저 '제사상에 올린 모든 음식을 자꾸 멜론 빵으로 바꿔 놓는 조상님 아이사' VS '제사상에 올린 모든 음식을 다 말차 맛으로 바꿔 놓는 조상님 재이' 질문에 시은, 아이사는 재이를 뽑으며 "멜론 빵은 멜론 빵 하나지만 말차 맛은 여러 가지의 맛이 난다"고 답했다. 

재이를 뽑은 윤은 "말차 맛 고등어 먹을 수 있나?", 수민은 "말차 맛 문어, 말차 맛 떡" 등 상상의 날개를 펴며 다양한 답변을 쏟아냈다. 정작 빌런 주인공이 된 재이는 "말차 맛 문어 먹어보고 싶다"며 해맑은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이어 '뭐 할 때마다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라고 뒤에서 중얼거리는 MZ 동생 윤' VS '뭐 할 때마다 의기양양하게 도와준다고 해놓고 다 망치는 사촌 언니 시은' 질문에 시은, 아이사는 후자를 뽑으며 "도와준다고 하는 것 자체가 마음이 일단 예쁘다"라고 답했다.

윤, 세은도 시은을 뽑으며 "도와준다고 해놓고 망치면 다음에 사실 부탁을 안 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이후로도 스테이씨의 밸런스 게임은 계속됐다. '나한테 관심이 많아서 잔소리 3시간하고 30만 원 주는 고모 시은' VS '나한테 관심이 없어서 할 말 없을 때 자꾸 나이 물어보는 고등학생 재이'에 수민, 재이는 고모 시은을 윤, 세은은 고등학생 재이를  골랐다.

윤은 "세 시간 동안 고모한테 잔소리 들을 바엔 다른 가족들하고 놀겠다"라고 현실적인 답변으로 응해 눈길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스테이씨는 "여러분들도 추석 때 가족분들과 함께  재미있는 놀이도 하고 즐거운 시간도 많이 보냈으면 좋겠다", "추석 음식 칼로리 높다고 칼로리 신경 쓰지 마시고 살은 나중에 빼도 되니까 더 풍요로운 한가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테이씨는 최근 첫 번째 월드투어 'TEENFRESH (틴프레시)'의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스테이씨는 뉴욕, 시카고, 샌안토니오, 댈러스,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타이페이, 홍콩, 싱가포르 등으로 투어 열기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