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6일 개최되는 2023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 포스터
10월 6일 개최되는 2023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 포스터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2023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가 10월 6일(금)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E1-4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속가능한 주얼리 산업’을 주제로 이탈리아, 미국, 독일, 한국 등 주얼리 산업 관련 전문가를 포함해 300여명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는 존 프란체스카토(이탈리아)의 ‘발렌자,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지속가능한 트렌드와 주얼리, 오펜하이머도 놀랄 다이아몬드 양자이야기, 디지털 서비스, 인공지능 그리고 주얼리, 주얼리 스타일, 아이덴티티, 그리고 트렌드, 최후의 희귀 귀금속, 오스뮴이라는 5개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돼 주얼리 산업에 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와 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동시에 개최되는 박람회로는 코엑스 B홀에서 ‘2023 서울국제주얼리&액세서리 쇼(THE MOST Valuables 2023)’가 10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엑스포럼 주최·주관으로 보석 원자재 및 완제품, 파인 주얼리, 패션주얼리, 액세서리 및 공예품 등 다양한 주얼리가 전시될 예정이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는 주얼리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이번 컨퍼런스에서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며, 동시 개최되는 주얼리 박람회와 함께 참가자들의 즐거움과 유익함이 2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