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제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갈라 프레젠테이션(Gala Presentations) 섹션 공식 초청작 <보통의 가족 >이 월드 프리미어 상영 후 끊임없이 이어지는 호평 세례를 받고 있어 화제를 모은다. [감독: 허진호 감독 | 출연: 설경구, 장동건, 김희애, 수현]

서로 다른 신념의 두 형제 부부가 우연히 끔찍한 비밀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보통의 가족> 이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성공적으로 마친 가운데, 영화를 향해 쏟아지는 호평 리뷰들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보통의 가족>의 허진호 감독과 배우 설경구, 장동건, 김희애, 수현은 15일(금) TIFF 벨라이트박스(TIFF Bell Lightbox)에서 2차 프리미어 상영에 이어 진행된 GV를 통해 현지 관객들을 만났다.

먼저, 허진호 감독은 “기존 제 작품들이 세상의 밝은 면을 다룬 영화 영화가 많았는데, <보통의 가족>은 세상의 어두운 면과 밝은 면을 동시에 보여주는 영화다” 라고 말하며 포문을 열었다.

설경구는 “그동안 허진호 감독님의 작품에 꼭 참여하고 싶었다” 며 허진호 감독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어 장동건은 “허진호 감독님과는 두 번째 작품인데, 두 작품 모두 토론토영화제에 초청, 관객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허진호 감독과의 특별한 인연을 언급했다.

또한, 김희애는 영화가 담고 있는 메시지를 묻는 질문에 “갑자기 닥친 사건으로 인해 변할 수 있는 가족들의 ‘보통의 삶’을 보여주는 작품 같다. 이런 사건들은 누구에게라도 닥칠 수 있는 게 인생인 것 같다”고 진솔한 의견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수현은 “모든 캐릭터들의 이중성이 디테일하고 세밀하게 표현된 점이 우리 영화의 큰 매력인 것 같다”며 “이렇게 훌륭한 감독님, 선배님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고 첫 한국 영화 데뷔작에 대한 감명을 전해 이목을 끌었다.

한편, 영화 <보통의 가족>의 월드 프리미어 상영이 끝난 후 실관람객들의 극찬 리뷰가 이어져 시선을 모았다. “시작부터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다, 엄청나다!”(an**_l***), “층층이 쌓인 블랙 코미디, 도덕성과 양심에 대한 흥미로운 견해가 담긴 작품”(Peg***), “흥미로운, 연출이 잘 된 작품”(Kev***), “긴장감을 놓을 수 없다”(not***e) 등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허진호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에 대한 호평들이 웰메이드의 작품의 탄생을 알려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도덕성에 대한 위대한 탐구”(wan***)라는 리뷰는 영화가 내포하고 있는 주제와 메시지에 대한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또한 “네 배우의 탄탄한 연기로 잘 구현된 스릴러 드라마” (Nic***), “경이로운 음악과 영상, 배우들의 놀라운 연기력이 앙상블을 이루며 모든 감정적인 순간들을 빛나게 한다”(Noo***) 등 캐릭터들의 섬세한 감정선에 대한 극찬은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더욱 고조시킨다.

이외에도 “올해 최고의 작품”(Um**), “꽉 찬 2시간이었다, 추천한다”(Ann***), “쓰러질 정도로 굉장한 작품”(Gene***), “지금까지 본 한국 영화 중에 가장 드라마틱하다”(Mas**), “나를 이토록 많이 숨가쁘고 놀라게 만드는 작품은 없었다”(ray**), “말이 필요 없다. 무조건 볼 것”(Reef***) 등 실관람을 마친 관객들의 호평들이 셀 수 없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두 시간을 가득 채우는 설경구와 장동건의 미친 연기” (The Varsity), “촬영과 편집이 시계처럼 매끈하고 짜임새 있게 갖춰져 있다” (Live For Films), “날카롭고, 짓궂으며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한 영화” (Movies Moves Me) 등 외신들의 극찬 세례 또한 더해져 영화의 작품성을 입증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제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 프리미어 상영을 성황리에 마치며 외신부터 글로벌 관객들까지 매료시킨 영화 <보통의 가족>은 끊임없는 찬사 속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