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길스토리이엔티(김남길), 아티스트컴퍼니(박해진, 임지연), 이음해시태그(김소현), 솔트엔터테인먼트(박신혜), 피앤드스튜디오(박형식), 뉴웨이컴퍼니(김남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김건우)]
[사진 = 길스토리이엔티(김남길), 아티스트컴퍼니(박해진, 임지연), 이음해시태그(김소현), 솔트엔터테인먼트(박신혜), 피앤드스튜디오(박형식), 뉴웨이컴퍼니(김남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김건우)]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가 초호화 시상자 라인업을 공개했다.

21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 (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배우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박신혜, 박형식, 김남희, 김건우가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시상자로 출격한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해 SBS 연기대상 수상에 이어 영화 '보호자', 22일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드라마 '도적: 칼의 소리'까지 쉼 없는 행보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김남길을 비롯해 SBS '국민사형투표'를 통해 드라이하고 시니컬한 캐릭터로 연기 변신을 꾀한 박해진, 넷플릭스 '더 글로리', ENA '마당이 있는 집'으로 대세 반열에 오른 임지연이 시상을 위해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무대에 오른다.

최근 tvN '소용없어 거짓말'로 재기발랄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2년 만의 복귀를 성공적으로 이끈 김소현도 시상자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JTBC 새 드라마 '닥터슬럼프' 출연을 확정 짓고, 장장 20년이 넘는 필모그래피를 탄탄하게 쌓아가고 있는 박신혜, tvN '청춘월담' 이후 '장르 포식자'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준 박형식 역시 시상자로 나선다. 

두 사람은 2024년 베일을 벗을 '닥터슬럼프'에 앞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먼저 최고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넷플릭스 '재벌집 막내아들', '스위트홈', tvN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 속 신스틸러로 통하는 김남희, 최근 뮤지컬 '그날들'로 '더 글로리'의 악역 행동대장의 존재감을 제대로 지우며 변신에 성공한 김건우 또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빛낸다.

이날 처음으로 베일을 벗은 '올해의 시상자' 1차 라인업에는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박신혜, 박형식, 김남희, 김건우가 가장 먼저 이름을 올리며 아티스트 못지않은 초호화 라인업의 시작을 알렸다. 또 한번 화력에 불을 지필 다음 시상자 라인업은 추후 차례로 공개된다.

앞서 에이티즈, ITZY,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이찬원 등 국내 핫 아티스트들이 참석을 확정하고, 오직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예고하고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오는 10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공식 주관사인 팬앤스타 앱 내 '룰렛 투표권 이벤트'를 통해 현장 관람 티켓을 제공하고 있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