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2TV]
[사진 제공=KBS 2TV]

[서울=RNX뉴스] 김설 기자 = KBS2 ‘홍김동전’ 주우재가 DDR 선수로 게임계에 한 획을 그은 과거를 최초 고백한다.

OTT 플랫폼 웨이브 KBS 비드라마 23주 1위(9월 18일 기준)에 이어, KBS 드라마, 비드라마 통합 2위를 차지하며 KBS 예능 OTT 막강 파워를 과시하는 KBS 2TV ‘홍김동전’(연출 박인석)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해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 

특히 ‘수저게임 리턴즈’가 제280회 ‘이달의 PD상’ TV 예능 부문을 수상하는 등 화제성뿐만 아니라 작품성으로도 인정받으며 홍김 마니아를 형성시키고 있다.

오는 21일(목) 방송되는 ‘홍김동전’ 54회에는 사상 첫 해외 촬영인 홍콩에서 태풍 없이 행운이 가득한 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 가운데 주우재가 “중학교 때 DDR 선수였다”라며 DDR 선수 출신 과거를 깜짝 고백해 관심이 쏠린다.

DDR(Dance Dance Revolution)은 흥겨운 댄스음악을 틀어 놓고 모니터의 표시대로 전후좌우 방향의 센서판을 밟아 춤추는 게임으로 챔피언을 가리는 경연 대회도 있을 만큼 남녀노소가 즐겼던 국민 게임이다.

이에 주우재는 “대회 출전 경력 있다”라면서 “뒤에 있던 안전바도 안 잡았다. 뒤돌아서 했다”라며 진정한 DDR 고수만이 할 수 있는 필살기를 언급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는 후문. 

여기서 끝이 아니다. “조세호보다 결혼식을 많이 다녔다”라는 말로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 주우재는 “결혼식 촬영 아르바이트를 300회까지 했다”라며 로비 전경 등 인서트 촬영을 시작으로 촬영 순서를 천자문 외듯 술술 읊으며 20대 청춘을 불사르던 아르바이트 경험을 털어놔 눈길을 끈다고. 

여기에 주우재는 “일요일에 하는 결혼식이야말로 꿀”이라는 팁까지 전수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런가 하면 홍진경이 비장한 표정으로 “저도 (비밀)있어요”라며 그동안 멤버들에게 말한 적 없는 파격 비밀을 털어놔 주목받는다. 

홍진경이 “나 때문에 남자들이 싸웠다”라며 폭탄 발언을 하자 조세호가 고개를 갸우뚱하며 도저히 믿지 않아 홍진경이 분노의 샤우팅을 불러왔다는 후문. 

주우재와 홍진경의 깜짝 과거 고백은 ‘홍김동전’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전 던지기’에 웃고 우는 KBS 2TV ‘홍김동전’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