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언터쳐블 디액션의 솔로 디지털 싱글 ‘Check it out’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베일을 벗었다. 지난해 10월 멤버 슬리피의 첫 솔로싱글 ‘F/W’에 이어 디액션도 솔로로 출사표를 던진 것. ‘Check it out’ 음원은 별도의 피쳐링 없이 오리지널, 라디오, 인스트루멘탈까지 총 세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실력파 작곡가 ASSBRASS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Check it out’은 디액션 특유의 무덤덤하고 여유 넘치는 랩핑이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무엇보다 “아직 죽지 않았어 bro 소리 나올 때 난 그만큼 죽었다 깼어 bro”, “내가 타는 박자는 음표로도 못 그려 난 여전히 Cool한데 Hot해”라는 가사는 현재 디액션이 느끼는 기분을 재치 있는 표현으로 풀어 신선함을 더했다.

미국 올로케이션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 또한 뉴욕 맨하튼과 할렘, 브루클린을 오가며 아름다운 풍광들을 고스란히 담았다. 고즈넉한 골목길과 사람이 붐비는 레스토랑 등 그 안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디액션과 슬리피의 모습에서 그들의 자유분방함을 엿볼 수 있다. 포인트가 되는 가사는 감각적인 아트웍으로 표현, 트렌디한 영상미를 완성해냈다.

앞서 디액션은 믹스테잎 ‘씻김굿’을 발표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로 힙합 마니아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힙합 듀오 언터쳐블로써, 혹은 솔로 디액션으로 꾸준히 역량을 쌓아가며 입지를 넓히고 있는 그의 행보가 기대된다.(사진·영상:TS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