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재난 이후의 이야기를 극강의 리얼리티로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탄탄한 서사와 빈틈없는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 그리고 묵직한 메시지로 호평을 모으고 있는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연기 호평으로 입소문을 모으고 있는 열연 명장면 BEST 3를 공개했다.

#1. 긴박한 상황 속 고조되는 ‘민성’의 갈등!

박서준의 섬세한 연기로 완성된 도심 속 재난 장면!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첫 번째 열연 명장면은 ‘민성’(박서준)이 도심에서 대지진을 겪었던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이다. 대지진이 서울을 삼키는 가운데 위험에 처한 여성을 구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분투하던 ‘민성’은 시간이 지체되자 생존의 위협을 느끼기 시작한다.

시민들이 하나 둘 도망치듯 자리를 떠나고 홀로 남아 끝까지 여성을 구하기 위해 힘쓰던 ‘민성’은 결국 여성을 남겨둔 채 자리를 뜨며 죄책감에 휩싸인다. 긴박한 상황 속 두려움에 떨면서도 이타심을 유지하는 ‘민성’의 얼굴은 박서준의 섬세한 연기로 설득력 있게 완성되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에 관객들은 “박서준의 변해가는 얼굴이 놀라웠다.”(롯데시네마_송***), “모든 배우들의 연기는 말이 필요 없었다. 재난 상황 속에서 사람들의 변모하는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것 같아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롯데시네마_박***), “박서준, 박보영 섬세한 연기력 너무 좋았고 모든 연기자들이 빛이 났다!”(CGV_전***) 등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2. 러닝타임을 통틀어 가장 숨막히는 긴장감!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연상케 하는 ‘영탁’-‘혜원’의 대면 장면!

두 번째 열연 명장면은 ‘영탁’(이병헌)과 ‘혜원’(박지후)가 ‘혜원’의 집에서 대면하는 장면이다. 각자의 비밀을 간직한 채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는 두 사람 사이에 감도는 긴장감은 관객들에게 서늘한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집 내부에 있음에도 신발을 벗지 않고 있는 ‘혜원’과 달리 신발을 벗고 능청스럽게 들어가는 ‘영탁’의 태도에서부터 상반되는 성향을 보여주는 두 사람의 대면 장면은 스크린을 압도적인 에너지로 채우고 있다.

특히 이병헌과 박지후의 열연으로 완성된 만큼 두 배우는 첫 호흡이라고 믿을 수 없는 시너지를 완성하며 관객들에게는 명장면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배우님들 연기에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메가박스_mo***), “모두 다 대배우들이라 연기가 너무 맛있었다. 연기 맛집!”(메가박스_cham***), “이병헌 연기는 정말 대체 불가능하다. 아우라가 강한 배우인데 연기를 너무 잘해서 처음에는 이병헌인 줄 몰랐을 정도임” (네이버 영화_ym***) 등 관객들의 호평 리뷰가 잇따르고 있다.

#3. 관객들을 압도하는 김선영의 인생 연기!

붉은 노을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금애’의 오열 장면!

마지막 열연 명장면은 영화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금애’(김선영)의 오열 장면이다. 지는 노을이 황궁 아파트를 붉게 물들이며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장면 속 눈물을 흘리며 고함치는 ‘금애’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큰 압도감을 선사한다.

격정적인 감정까지도 설득력 있게 풀어내는 섬세한 연기로 스크린을 장악하는 김선영은 영화 속에서 잊을 수 없는 순간으로 회자되며 수많은 관객들에게 긴 여운을 전하고 있다.

이에 관객들은 “김선영 배우의 살아있는 연기는 연출된 것이 아닌 듯한 인상을 줌”(CGV_무***), “김선영씨 연기가 아주 압권이었어요”(네이버 영화_ke***), “모든 배우들이 연기를 너무 잘 해서 몰입감 최고였습니다.”(네이버 영화_kh***) 등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이처럼 잊을 수 없는 여운을 선사하는 열연 명장면 BEST 3를 공개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는 입소문 열기에 박차를 가하며 연일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독창적인 세계관을 다채롭게 담아낸 볼거리, 현실성 가득한 인간 군상과 그것을 완벽하게 표현해낸 배우들의 열연으로 재난 영화의 신세계라는 호평을 받으며 올여름 관객들의 최고의 영화임을 입증해낸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