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제작한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열리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 후보로 선정됐다.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부문 후보에 오른 <아워게임: LG트윈스>는 28년 만의 우승을 노렸던 역대급 전력의 LG트윈스가 지난 2022년 흘린 피, 땀, 눈물 모든 것을 담은 리얼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LG 트윈스 ‘찐팬’ 하정우가 스토리텔러로 참여해 재미를 더하며 화제를 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더그아웃에서 선수들끼리 나누는 대화와 코치들이 나누는 이야기 속에 담긴 전략들은 어떠한 야구 콘텐츠에서도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사실이어서 다큐멘터리적 요소가 돋보인다는 호평 세례를 받았다. 

<아워게임: LG트윈스>는 첫 공개 기준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중 역대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에 등극해 그 화제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아워게임: LG트윈스>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 새롭게 신설된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부문 후보에 오르며 ‘SNL 코리아 시즌 3&4’, ‘베트남에서 축제를’, '제시카 소호: 하나의 심장, 고뇌의 상처', ‘푸드 크로니클’, ‘피의 게임2’, ‘피지컬:100’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경쟁한다.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는 TV·OTT·온라인 콘텐츠 후보 대상 지역을 아시아에서 글로벌로 확장했다. 올해 총 18개국, 215편의 콘텐츠가 접수되어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아워게임: LG트윈스>를 비롯해 한국 콘텐츠로는 ‘더 글로리’, ‘무빙’, ‘작은 아씨들’, ‘약한영웅 클래스 1’, ‘형사록’, ‘남남’ 등이 다양한 부문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전 세계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는 10월 8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