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1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서준영이 연인 윤다영과 이별을 선언했다. 그리고 10여년 만에 집으로 돌아온 아내 반소영 때문에 곤란에 처했다. 

12일 방송된 KBS1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서는 금강산(서준영 분)이 옥미래(윤다영 분)과 인연이 깊었던 한강 데이트 도중 “우리 그만 만나요”라며 “우리 때문에 다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이제 그만하고 싶어요”라고 옥미래에게 이별을 선언했다.

옥미래는 그런 금강산의 손을 잡고 “제가 더 잘할게요”라며 붙잡았다. 하지만 금강산은 “그럴 필요 없어요. 미래 씨, 나 원래 내 자리로 돌아갈 거니까. 우리 여기까지인 것 같아요”라며 단호하게 뒤돌아서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아내 이선주(반소영 분)가 금강산의 집으로 이사 왔다는 소식을 아버지 금선달(최재원 분)에게 들은 금강산은 곧장 이선주가 짐을 풀고 있는 방으로 향했다. 금강산은 “너 지금 뭐 하는 건데?”라며 분노했다. 이에 이선주가 10년 전 가족사진을 바라보며 “우리 잔디 어렸을 때 찍었던 가족사진인데 장 안에 있더라고”라고 뻔뻔하게 대답하자, 금강산은 가족사진을 잡아챘다.

그럼에도 이선주는 “난 내 자리로 돌아온 것뿐이야. 잔디 엄마이자 아내로서 내 자릴 지킬 거고”라고 말했다. 결국 금강산은 “나 정말 힘들다. 제발 그만 좀 해!”라며 폭발하고 말았다.

이에 장모 마홍도(송채환 분)와 큰사위 은상수(최필립 분)는 큰소리에 놀라 두 사람이 있는 방으로 다급하게 들어왔다. 금강산은 “저 오늘 밤은 다른 데서 자고 오겠습니다”라고 폭탄선언을 하며 방을 나서, 충격을 선사했다.

한편, 금강산은 친구 장호식(안용준 분)의 집에 신세를 지며 옥미래와 헤어지게 됐다고 털어놓으며 “난 미래 씨만 행복하면 돼”라고 자조했다. 이어 하룻밤을 자고 집으로 돌아온 금강산 앞에서는 아침부터 이선주와 옥미래가 대립하고 있었다. 옥미래는 금강산을 보자 “잠깐이라도 좋으니까 나랑 얘기 좀 해요”라고 붙잡았다.

헤어짐을 받아들이지 못한 옥미래에게 금강산은 “나 이 사람이랑 재결합하기로 했어요”라며 단호하게 밀어냈다. 이어 “나 옥 선생님 사랑 안 했어요. 너무 지치고 외로워서 선생님한테 잠시 기댄 것뿐이에요”라며 잔인하게 이야기했다.

충격받은 옥미래에게 금강산은 계속해서 “선생님은 그저 잔디 엄마 빈자릴 메꿔 준 여자란걸 깨닫게 되더라고요”라며 쐐기를 박았다. 

충격받은 옥미래가 떠나자 이선주는 금강산에게 “진심이니? 그럼 우리 다시 시작하자”라며 반색했다. 이에 금강산은 “착각하지마, 미래 씨랑 헤어졌다고 너랑 시작할 마음 추호도 없으니까”라며 매몰차게 돌아섰다.

하지만 금강산이 방에서 혼자 옥미래와 찍은 사진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고 거듭 사과하는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서준영이 사랑에 지친 싱글대디로 열연 중인 KBS 1TV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는 매주 평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