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으로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2023년 가장 유니크한 공포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 <잠>이 드디어 오늘 개봉하며 입소문을 부르는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각본/감독: 유재선 | 출연: 정유미, 이선균]

 #1. 2023년 가장 유니크한 공포영화의 탄생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잠> 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잠’이라는 일상 소재에 ‘수면 중 이상행동’이라는 독특한 설정이 더해진 섬뜩한 공포영화라는 점이다.

잠드는 순간, 마치 낯선 사람처럼 돌변해 온 집안을 돌아다니며 예측불가한 행동들을 벌이는 남편 ‘현수’(이선균)와 그로 인해 잠들지 못하고 불안에 떠는 아내 ‘수진’(정유미)은 한 공간에 살며, 가장 신뢰하는 존재가 두려움의 대상으로 변하면서 피할 수 없는 공포를 마주하게 된다. 

“최근 10년간 본 영화 중 가장 유니크한 공포 영화이자 스마트한 데뷔 영화”라는 봉준호 감독의 찬사로 관심을 집중시킨 < 잠>의 공포와 미스터리는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관객들에게 올가을 가장 유니크한 공포를 선사할 예정이다. 

#2. 절대 빠져나올 수 없는 현실 공포의 압도적 몰입감

<잠 >은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 스크리닝 당시부터 강렬한 몰입감과 서스펜스로 영화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출을 맡은 유재선 감독은 “최우선의 목적은 재미있는 장르 영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전했듯이, <잠> 의 압도적인 몰입감과 현실적인 공포가 두 번째 관람 포인트로 꼽힌다.

여기에, 사운드 코디네이터 경험을 살려 마치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 휘몰아치는 스토리에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입힌 유재선 감독의 연출력은 극장 관람을 통해 관객들에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는 섬뜩한 현실 공포를 실감나게 느끼게 한다. 

“꿈꾼 듯 94분이 순삭! 저항할 새 없이 빨려 든다” (스포츠경향), “엔딩까지 긴장감 있게 끌고 가는 솜씨가 일품” (일간스포츠), “일상 소재로 폭주하는 현실 공포의 섬뜩한 신세계” (마이데일리), “‘잠’이라는 일상적 소재가 자아내는 극한의 현실 공포 그 자체” (동아닷컴) 등의 언론의 만장일치 호평이 증명하듯, <잠> 은 공감하기에 더욱 빠져나올 수 없는 악몽 속으로 관객들을 초대한다. 

#3. 극장을 나서는 순간까지 잊히지 않을 배우들의 신들린 열연

행복과 공포 사이의 간극, 치료로도 해결되지 않는 비현실적인 공포에 맞서 서서히 변해가는 ‘수진’과 ‘현수’의 모습을 정유미와 이선균이 최고의 호흡으로 그려냈다. ‘수진’을 보다 입체적으로 그려낸 정유미는 설명할 수 없는 공포에 맞닥뜨린 모습으로 관객을 이야기 속으로 끌어들인다.

뿐만 아니라, 가족을 지키려는 적극적 의지로 공포의 비밀과 정면으로 맞서는 강한 모습으로 관객에게 소름 돋는 연기 변신을 선사한다. 이선균이 연기하는 ‘현수’는 아내를 아끼는 자상한 남편의 일상적인 모습부터 자신의 수면 중 이상행동들로 <잠> 의 공포의 원천이 되는 극과 극의 인물을 표현하며, 점점 스스로가 두려워지는 이중의 변신을 선보인다.

신혼부부를 연기한 두 배우의 신들린 열연은 극장을 나서는 순간까지도 관객들에게 잊지 못한 여운과 함께 많은 화제를 남길 예정이다. 

“충혈된 눈빛 하나로 스크린을 장악하는 정유미, 명불허전 이선균의 연기” (스타뉴스), “맑눈광 정유미 X 생활연기 달인 이선균! 리스펙트” (스타투데이), “정유미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 소름 돋는 아우라를 뿜어내는 이선균” (텐아시아), “정유미 X 이선균, 美친 연기로 완성한 극강의 서스펜스! 소름 돋는 열연!” (헤럴드 POP) 등의 뜨거운 반응은 두 배우의 열연으로 완성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2023년 가장 유니크한 공포영화로 기대를 모으며 입소문을 부르는 관람 포인트를 공개한 <잠>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