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tvN X TVING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 2023’]
[사진 제공: tvN X TVING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 2023’]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O'PENing(오프닝) 2023’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7월 16일(일) ‘썸머, 러브머신 블루스’를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찾아왔던 ‘O'PENing(오프닝) 2023’(이하 ‘오프닝 2023’)(기획 CJ ENM/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이 3일(일) 방송된 ‘나를 쏘다’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된 것. 

이에 2023년 여름밤을 수놓은 일곱 개의 무지갯빛 이야기가 남긴 자취를 정리해봤다.

먼저 이번 ‘오프닝 2023’은 남녀노소를 불문 전 세대를 조명하며 따뜻한 휴머니즘을 담아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어린 소녀들의 동화 같은 순간을 담은 ‘2시 15분’을 비롯해 ‘썸머, 러브머신 블루스’, ‘우리가 못 만나는 이유 1가지’, ‘나를 쏘다’는 청춘들의 사랑과 고민을 치열하고 눈부시게 그려냈다.

이어 진한 감성을 자극한 순정 느와르 ‘여름감기’, 내가 몰랐던 엄마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복숭아 누르지 마시오’와 더불어 아름다운 이별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 ‘산책’까지 골라보는 재미는 물론 공감과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 

형식과 주제에 한계를 두지 않은 ‘오프닝’ 그리고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재기발랄한 상상력을 갖춘 신인 작가들이 만들어낸 환상의 시너지였다.

여기에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은 ‘오프닝 2023’을 한층 더 빛나게 만들어줬다. 가장 어린 주연이었던 ‘2시 15분’의 박소이와 기소유는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뭉클함을 더했으며 ‘여름감기’ 속 엄지원과 박지환의 내공 깊은 연기는 가슴을 시리게 했다. 

이렇게 캐릭터와 동화된 각 작품 속 배우들의 마음을 다한 열연은 드라마에 푹 빠지게 하는 극강의 몰입감을 안겨줬다. ‘오프닝 2023’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특별한 캐스팅은 드라마를 더욱 기다려지게 만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오프닝 2023’을 채운 막강한 카메오 배우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나를 쏘다’에서 한량 같지만 누구보다 배려심 깊은 PC방 사장 역으로 분했던 정경호, 사격부 코치로 또 다른 변신을 시도했던 김히어라는 물론 사격 국가대표의 위용을 느끼게 한 개그우먼 김민경의 해설자 역할, 삶에 지친 엄마의 얼굴을 탁월하게 표현해낸 박효주의 출연은 선물 같은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이처럼 ‘오프닝 2023’은 독창적이고 신선한 시도를 통해 올해 역시 시청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줬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남궁종 국장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들이 현시대에서 마주하고 있는 결핍과 상처, 치유와 성장에 대한 의미를 담고자 하였다. 

특히 작품별로 다양한 세대의 믿고 보는 배우님들이 많이 참여해 주셔서 더욱 현실감 있고 몰입감 있는 작품이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오프닝 2023’은 트랜드 변화에 맞춰 티빙 선공개, CGV 사전 시사회 등을 통해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2부작, 4부작, 6부작 등 이야기 사이즈에 맞는 형식의 변주와 신인 작곡가들이 참여한 OST 제작 등의 변화를 시도했다. 

앞으로도 관행과 익숙함에 매몰되지 않고 작품의 퀄리티와 다양성을 제고하면서 더 많은 시청자와 소통 할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앞으로 ‘오프닝’이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오프닝 2023’의 마지막 작품인 ‘그랜드 샤이닝 호텔’이 6부작으로 제작 중이며 곧 티빙과 tvN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깜짝 소식을 전달, 시청자들의 관심을 다시금 타오르게 만들고 있다.

올해도 아름다운 발자취를 남긴 tvN X TVING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 2023’의 전 작품은 TVING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