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천우희, 고두심, 수현이 이제껏 본 적 없는 초능력 가족으로 뭉친다.

JTBC 새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연출 조현탁, 극본 주화미, 크리에이터 글Line&강은경, 제작 글앤그림미디어·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은 남다른 능력을 지녔지만 아무도 구하지 못했던 남자가 마침내 운명의 그녀를 구해내는 판타지 로맨스다. 

세상 흔한 현대인의 고질병에 걸려 흔치 않은 능력을 잃어버린 초능력 가족과 우연인 듯 운명처럼 얽히는 한 여자의 이야기가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려진다.

신드롬급 열풍을 일으킨 ‘SKY캐슬’에서 독보적 연출을 선보인 조현탁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연애 말고 결혼’ 등을 통해 섬세한 필력을 인정받은 주화미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여기에 ‘낭만닥터 김사부’ 등으로 대중의 절대적 신뢰를 받는 강은경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다. 

특히 신박한 설정에 몰입도를 더하고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할 장기용, 천우희, 고두심, 수현이라는 흥미로운 조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장기용은 우울증에 걸려 초능력을 잃어버린 ‘복귀주’로 색다른 변신을 한다. ‘과거 회귀’ 능력을 가진 복귀주는 오직 행복했던 시간으로만 타임슬립이 가능하다. 

과거를 바꾸지 못하기에 혼자만의 행복을 곱씹는 것 말고 그가 할 수 있는 것은 없다. 행복도 능력도 사라져가던 그 앞에 수상한 여자 도다해(천우희 분)가 나타나 변화를 맞는다. 

한층 깊어진 연기로 돌아온 장기용이 우울증에 걸린 ‘히어로(?)’ 복귀주를 어떻게 완성할지 기대를 모은다. 앞서 “오랜만의 작품이라 설렘 반, 기대 반으로 임하고 있다. 

기분 좋은 설렘을 끝까지 가져가서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겠다”라고 밝힌 장기용. 제대 후 첫 복귀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에 쏟아지는 기대가 뜨겁다.

천우희는 초능력 가족 앞에 나타난 수상한 여자 ‘도다해’ 역을 맡았다. 새로운 일을 도모하다 우연인 듯 운명처럼 우울증에 걸려 초능력을 잃어버린 복귀주(장기용 분), 그리고 불면증·폭식증·스마트폰 중독으로 저마다의 능력을 상실한 복씨 패밀리에 낚여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는 인물. 

장르를 불문하고 매 작품마다 새로운 얼굴을 갈아 끼우는 ‘천의 얼굴’ 천우희가 이번 작품에서 또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시선이 집중된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가족과 행복에 관한 따뜻한 드라마라고 전한 천우희는 “배우분들과 합이 어떨지 많은 기대가 된다”라고 덧붙이며 기대 심리를 자극했다.

‘국민 배우’ 고두심의 존재감 역시 신뢰를 더한다. 고두심이 맡은 ‘복만흠’은 초능력 가족 복씨 패밀리의 실세이자 불면증에 걸린 ‘예지몽’ 능력자다. 영웅 흉내를 내다가 이용만 당하고 죽은 조상이 수두룩하다는 걸 알기에 조용히 살아온 복만흠. 

사적인 욕심보다 대의를 위해 능력을 써야 한다는 아들 복귀주의 타박에도 예지몽을 이용해 야금야금 부를 축적해 왔다. 우울증에 걸린 아들 복귀주가 소소한 행복을 찾길 바라던 때에 수상한 도다해가 나타나 꿈자리를 뒤숭숭(?)하게 한다. 

고두심은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유쾌하고 따뜻한 드라마다. 좋은 작품에 좋은 배우들과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많은 분들이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을 통해 가족의 따뜻한 사랑과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소망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수현은 신박한 초능력 가족에 방점을 찍는 변신에 나선다. 그가 연기할 ‘복동희’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복귀주의 누나로, 비만 때문에 하늘을 날지 못하는 ‘비행’ 능력의 소유자다.

20대 때는 모델로 활동하며 런웨이를 날아다녔지만, 현재는 ‘365일 다이어터’로 살아가고 있다. 엄마 복만흠(고두심 분)의 통제와 복씨 패밀리에서 자유로워질 빅픽처를 계획하던 그 앞에 수상한 경쟁자(?) 도다해가 나타난다. 

수현은 “‘복동희’라는 새롭고 매력 있는 캐릭터를 만나 작품이 더 기대된다. 가족끼리의 케미스트리가 어떻게 펼쳐질지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다. 더불어 ‘복동희’가 날 수 있는 능력을 회복할 수 있을지도 함께 기대하며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혀 기대를 더했다.

한편, JTBC 새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경성크리처’ ‘로맨스는 별책부록’ ‘미스티’ 등 다수의 화제작을 만든 글앤그림미디어와 ‘나쁜엄마’ ‘설강화’ ‘시지프스’ 등을 선보인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가 공동제작을 맡았다. 오는 2024년 방송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