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클라우드 방식의 프로젝트 중심 협업 앱 ‘플로우(flow)’가 구글이 뽑은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앱의 숨겨진 보석’은 구글코리아가 구글플레이에 국내 개발사가 만든 앱을 모아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평점 4.0 이상인 앱을 대상으로 구글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이를 통해 개발사는 다양한 앱을 사용자에게 알리고 사용자는 다양한 분야 국내 개발사의 앱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편하게 찾을 수 있다.

플로우는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평점 4.7점을 기록 중이다. 간편한 가입과 활용법으로 하루에도 평균 100개 이상의 새로운 사용자 그룹이 신규 가입하고 있다.

플로우는 개인용 SNS(카카오톡, 밴드)와 같이 사용하기 편리하면서도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알차게 탑재해 회사 내 생산성을 30%까지 올려준다. 사내 모바일 게시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프로젝트 단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영업 현장에서 모바일로 쉽게 이슈 및 일정을 공유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플로우는 모바일 앱은 물론 PC에서도 완벽히 연동돼 사용 가능하다. 업무 주제를 중심으로 게시물과 댓글로 커뮤니케이션과 파일도 쉽게 주고 받을 수 있다. 채팅, 일정 공유, 업무 처리 기능도 제공하며 기존 그룹웨어와 연동해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플로우’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