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극강의 몰입감과 긴장감으로 올가을 극장가를 장악할 2023년 가장 유니크한 공포 <잠>이 한국 영화 예매율 1위에 등극, 새로운 흥행 주자의 탄생을 알렸다.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ㅣ제작: 루이스픽쳐스 | 각본/감독: 유재선 | 출연: 정유미, 이선균]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 잠>이 개봉을 3일 앞두고, 한국 영화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봉준호 감독부터 국내 언론 매체와 관객들까지 만장일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영화 <잠>이 9월 3일(일) 오전 11시 53분 기준,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한국 영화 예매율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새롭게 극장가의 흥행 판도를 바꿀 유니크한 장르 영화의 출현을 알리는 것으로, 예측불가한 스토리와 흡입력, 배우들의 미친 열연으로 가득한 영화 <잠>의 가을 극장가 흥행몰이를 예고한다. 

[출처: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9/3(일) 오전 11시 53분 기준]
[출처: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9/3(일) 오전 11시 53분 기준]

영화 <잠>은 2023년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주간을 비롯 전 세계 유수 영화제의 잇따른 러브콜 소식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특히, 봉준호 감독이 “최근 10년간 본 영화 중 가장 유니크한 공포 영화. 러닝타임 내내 관객들을 서스펜스와 긴장감으로 압박한다.

새로운 괴물 신인 감독의 탄생”이라는 찬사를 전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단 1초도 눈을 뗄 수 없다” (뉴스컬처 노규민), “저항할 새 없이 빨려든다” (스포츠 경향 이다원), “스크린을 장악하는 정유미” (스타뉴스 김나연), “소름 돋는 아우라 이선균” (텐아시아 최지예), “극한의 현실 공포 그 자체” (동아닷컴 정희연) 라는 언론 매체의 극찬 세례가 줄을 잇고 있어 높은 완성도를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사회를 통해 관람한 관객들 역시, “처음부터 끝까지 숨죽이면서 봤다”, “장르 영화로서의 맛이 대단했다”, “높은 몰입도와 지루함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던 영화”, “연출 신박하고, 배우 열연하고, 스토리 깔끔하고, 지루함 1도 없는 영화”, “끝날 때까지 소름 끼치면서 봤다” 등 감탄을 전하고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처럼, 개봉 전부터 쏟아지는 호평 일색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한국 영화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한 <잠>은 올해 가장 기발하고 독특한 장르 영화를 알아본 관객들의 힘으로 새로운 흥행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폭발적인 호평 세례와 함께 한국 영화 예매율 1위를 달성한 2023년 가장 유니크한 공포 <잠>은 9월 6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