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정주희 리사이틀 포스터
소프라노 정주희 리사이틀 포스터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대한민국 소프라노의 자존심 정주희가 가을을 맞아 공연을 개최한다.

현대문화기획이 주최하는 이번 연주회는 섬세하면서도 강렬함을 지니고 있는 소프라노 정주희의 특성을 살려 감성과 예술성을 모두 느껴볼 수 있는 공연이다.

소프라노 정주희는 가을을 맞아 오전 11시 30분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마티네 콘서트로 리사이틀을 꾸몄으며, 피아니스트 뿐만 아니라 바리톤과 플루트 등 다채로운 편성으로 공연이 진행된다.

소프라노 정주희는 스페인 몽쉐라카바예 국제콩쿠르 2위, 독일 보칼게니알 국제콩쿠르 3위, 한전아츠풀 콩쿠르 대상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찬사를 받았고, 스위스 취리히 오페라하우스 스튜디오에 합격해 세계적인 거장들과 함께 오페라 무대에 올랐다.

독일 뮌헨 라디오 방송 오케스트라, 취리히 국립오페라단 오케스트라, 멕시코 국립 벨라스아르테스 오케스트라 등 다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며 실력이 검증됐고, 오스트리아 브레겐즈 음악 페스티벌을 비롯해 유럽의 다수 페스티벌에 초청 받았다.

해외에서 베토벤 ‘교향곡 9번’, 베르디 ‘레퀴엠’, 헨델 ‘메시야’, 하이든 ‘천지창조’와 같은 오라토리오 독창자로도 활동했고, 귀국 후에는 서울시 오페라단의 ‘마탄의 사수’ 아가테 역으로 국내 무대에 데뷔한 뒤 서울시 오페라단과 국립오페라단, 부천시립교향악단, 광주시립오페라단 등에서 주역으로 출연했다.

또한 평창 대관령음악제를 비롯해 여러 유수의 음악제와 콘서트들을 통해 다수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며 많은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가을맞이 마티네 콘서트에서는 다양한 시대와 스타일의 곡들을 선보이며 모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성량과 연기 모두 최고라고 평가받는 본인의 장점을 살려 전곡을 오페라 아리아로 발표할 예정으로, 공연에 대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프라노 정주희는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고 있는 예술성 깊은 음악으로 올 가을을 물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