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출연 K팝 스타들의 소장품, 자선 경매 이벤트가 시작된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K팝 최대의 축제로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렸다.

‘글로벌 톱 MC’로 통하며 K예능의 인기를 견인 중인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K팝 최전선에서 한류를 이끌고 있는 최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시상식을 빛냈다. 

그룹 엔시티(NCT) 태용,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트레저(T5), 엔하이픈, 이펙스, 에이티비오(ATBO),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4~5세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들의 총출동해 글로벌 K팝 팬들을 만났다. 

또 레드벨벳 슬기와 프로미스나인, 있지(ITZY), 시크릿넘버, 스테이씨 등 걸그룹과 혼성 그룹 카드, 프로듀서 겸 가수 조PD가 만든 초코 1&2,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icorn), 가수 윤하와 지코, 이승윤, 폴킴, 김재환, 알렉사 등 최고의 K팝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상의 영예와 함께 화려한 밤을 수놓았다.

이들 외에도 그룹 (여자)아이들과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와 가수 임영웅, 그룹 세븐틴, 트와이스 등이 주요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의 트레이드 마크로 통하는 애장품 자선경매 이벤트에는 수상자 대부분이 참여했다. 

스타들이 직접 친필 사인을 남긴 축구공, 시계, 티셔츠, 모자, 에코백, 파우치 등과 신발, 열쇠고리, 크로스백, 향수, 목걸이, 옷 모자 등으로 구성된 소장품이 경매 물품으로 등록돼 K팝 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

팬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의 연예, 공연 전문 플랫폼 크레파스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선 경매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시작, 총 10주 동안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 20개씩 새로운 애장품 또는 굿즈의 경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판매수익금은 수해복구 및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에 기부된다. 참여 연예인들의 소장품 

목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의 크레파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자선 경매는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 파트너스(YJ Partners) 주관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판매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 구호활동 지원을 위해 전액 기부했다.

크레파스 관계자는 “판매수익금이 소외계층 및 어려운곳에 기부되는 좋은 취지의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크레파스는 디지털 자산으로만 활용되던 NFT 를 실물 자산인 자선 경매 물품에 적용해, 소장품 구매 시 해당 물품의 사진이 담긴 NFT 콘텐츠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제공되는 NFT 는 해당 물품의 진위여부를 인증해주는 일종의 보증서 역할도 함께 한다.

크레파스는 가상자산과 실물자산 연계 분야를 확대하여, 올해 하반기 예정된 공연에서 NFT 를 적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선보일 계획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