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자
최자
개코
개코

[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다이나믹 듀오가 'AEAO' 역주행으로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가 지난 2014년 발매한 'AEAO'는 9년 만인 2023년 8월 현재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 태국 힙합/랩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모바일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올해의 여름 노래' 한국 지역 TOP 10에 진입했다.

이번에 'AEAO'가 TOP 10에 진입한 '올해의 여름 노래(Song of the Summer 2023)'는 올 여름 동안 틱톡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상위 10개의 음악을 선정한 차트다.

틱톡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올 여름 글로벌 음원 차트 다크호스로 떠오른 'AEAO'의 호성적이 역주행을 넘어 지속적인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틱톡에서 시작한 'AEAO'의 상승세는 현재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멜론 등 국내외 다양한 지표에서 계속되며 꾸준히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신곡들 사이 2014년작 'AEAO'의 선전은 다이나믹 듀오의 트렌디한 음악 스타일과 웰메이드 명곡의 가치를 입증하는 성과다.

이와 관련 다이나믹 듀오는 지난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등 국내 순위제 음악 프로그램에 강제 소환되어 'AEAO' 무대를 펼쳤다.

한편, 다이나믹 듀오는 오는 28일 정규 10집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2 Kids On The Block - Part.2'(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투)를 발매하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간다.

이번 싱글에는 '정우성이정재 (Feat. 피식대학)', '눈물점' 등의 신곡이 추가 수록돼 다이나믹 듀오의 이야기를 색다르게 담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