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현재훈 기자 = 가수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가 노래방에서도 인기 열풍을 이끌고 있다.

오늘(23일)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박재정의 신곡 ‘헤어지자 말해요’가 2023년 8월 금영노래방 월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금영노래방 7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헤어지자 말해요’는 박재정이 지난 4월 20일 발매한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으로, 가수들은 물론 최근 유행하고 있는 AI 가수 목소리 버전으로도 커버 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옥타브 도#’까지 오가는 노래이기에 많은 가수들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으며, 레전드로 불리는 김범수부터 정승환, 김필, 잔나비, 로이킴까지 커버를 하며 소위 '헤말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헤어지자 말해요’는 박재정의 20대 경험을 적어낸 곡으로 영원할 거란 약속과 강했던 다짐이 무너졌을 때 상대가 먼저 이별을 말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가사에 담고 있으며, 멜로디 또한 발라드의 정석을 보여줘 금영노래방에서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박재정

박재정은 지난 2013년 11월 ‘슈퍼스타K5’ 우승을 차지한 후 같은 달 20일에 데뷔해 가수로 활동을 시작했다. 2021년 봄, 기적적으로 MSG워너비 블라인드 오디션이라는 기회를 얻어 멤버가 되면서 인지도를 더욱 높였다.

2023년 발매한 정규 1집 ‘Alone’의 타이틀곡인 자작곡 ’헤어지자 말해요‘가 각종 차트에서 대성공을 거두면서 가수로서 승승장구했고, 음색, 감성, 높은 음역 등 여러 면에서 고루 뛰어난 가수이자 작사, 작곡 모두 가능한 만능 가수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2023년 8월 현재 금영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부른 곡 TOP 10은 1위 박재정 ‘헤어지자 말해요’, 2위 DK(디셈버) ‘심’, 3위 버즈 ‘가시’, 4위 소찬휘 ‘Tears’, 5위 BANK ‘가질 수 없는 너’, 6위 임창정 ‘소주 한 잔’, 7위 야다 ‘이미 슬픈 사랑’, 8위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9위 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10위 지아 ‘술 한잔해요’가 자리했다.

쟁쟁한 노래방 대표 애창곡들 사이에서 발매된 지 채 1년도 되지 않은 ‘헤어지자 말해요’가 1위를 차지한 이유는 새로운 정석 발라드를 기다리던 팬들의 기대가 여느 때보다 높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