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 방송 캡처]
[사진 제공 :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 방송 캡처]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소용없어 거짓말’의 배우 윤지온이 조득찬 캐릭터에 착붙했다.

지난 21일(월)과 22일(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연출 남성우, 극본 서정은,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빅오션이엔엠) 7, 8회에서 윤지온은 복잡다단한 조득찬의 심경을 섬세히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앞서 조득찬은 지금껏 김도하(황민현 분)의 일이라면 유난히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자신에게 갑작스럽게 찾아온 최엄호(권동호 분)의 등장에 득찬은 불안한 눈빛과 표정을 지어 보였고, 도하를 조심시키는 그의 모습에서 숨겨진 도하의 비밀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흥미진진한 전개 속 윤지온은 쓸데없는 짓을 하는 문제아 동생 조재찬(남현우 분)에게 참아왔던 분노를 표출, 극 분위기를 압도하는 폭발적인 열연을 펼쳤다. 재찬이 자꾸만 김도하의 과거를 언급하며 들쑤시고 다녔던 것. 동생을 향한 냉랭한 눈빛, 제스처 등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은 윤지온의 연기는 싸늘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득찬은 샤온(이시우 분)이 과거 도하가 살인을 저질렀다는 사실을 목솔희(김소현 분)에게 말했다는 사실을 듣고는 급히 도하를 찾아갔다. 하지만 도하는 여전히 솔희를 믿고 좋아한다는 고백을 했고, 이에 득찬은 “회사 생각은 안 해?”라며 서운함을 드러냈다.

윤지온은 득찬의 미스테리한 면면을 심도 있게 다루며 연기 내공을 십분 발휘했다. 득찬은 경직된 얼굴로 도하의 엄마 정연미(서정연 분)와 은밀한 만남을 가지는가 하면 솔희와의 만남에서 “도하의 과거가 알려지면 타격이 큽니다”라며 J 엔터를 지키기 위해 ‘비밀 유지 계약서’를 건네는 등 의외의 행보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했다.

그 과정에서 솔희와 도하 사이가 생각보다 깊다는 것을 느낀 득찬은 묘한 표정을 지어 보이기도.

방송 말미, 도하와 다툼을 벌이다 얼떨결에 말실수를 저지른 득찬은 스스로 자신의 발언에 당혹스러워했다. 득찬의 일렁이는 감정선을 윤지온은 세밀한 해석력으로 표현, 마지막까지 극 몰입도를 배가시켰다.

묘한 감정과 함께 미스터리함을 선보인 윤지온의 활약은 매주 월, 화요일 밤 8시 50분에 방송되는 tvN 월화드라마 ‘소용없어 거짓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