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채널 '천재이승국' 영상 캡처]
[사진 = 유튜브 채널 '천재이승국' 영상 캡처]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유튜버 천재이승국이 다채롭고 심도 있는 해설로 '라이어니스: 특수 작전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승국은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천재이승국 MOVIE' 콘텐츠에서 황석희 번역가와 '라이어니스: 특수 작전팀'(이하 '라이어니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승국은 영화 리뷰 전문 유튜버답게 번역가가 '라이어니스' 작가 테일러 셰리던에 대해 부연 설명하며 시청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라이어니스'를 처음 접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줄거리를 요약해 알려주거나 작품을 번역한 번역가로서의 고충까지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건네는 점도 흥미를 불어넣었다.

그런가하면 이승국은 작품 속 캐릭터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후 번역사에게 서사가 와닿는 캐릭터 질문을 해 다양한 대답을 이끌어냈다.

이후 주인공 크루즈 마누엘로스에 대한 행동들을 언급하며 "파견을 나갈 수 있는 군인과 임무에 투입될 수 있는 스파이는 다르구나. 훌륭한 군인이 훌륭한 스파이가 아닐 수 있구나"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해 번역가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 캐릭터들의 펼쳐질 서사를 암시하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이승국은 영화 및 드라마 리뷰로 유명한 유튜브 채널 '천재이승국'을 운영 중이다.

또한 MBC every1 '장미의 전쟁', 지니TV '지니,어스' 진행, SBS 라디오 '최화정의 파워타임' 고정 출연, 웹예능 '쇼킹라이어' MC, KBS 2TV '생존게임 코드레드'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키워드

#천재이승국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