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TBC
사진= JTBC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택배는 몽골몽골'(연출 김민석 박근형/작가 노진영)이 오늘(18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택배는 몽골몽골’은 ‘용띠절친’ 김종국-장혁-차태현-홍경민-홍경인과 열다섯 살 차이 나는 막내 강훈이 택배 배송을 위해 떠난 몽골에서 고군분투하는 케미 폭발 여행기를 그린다. 

26년차 절친 케미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종국-장혁-차태현-홍경민-홍경인과 최근 발군의 예능감을 뽐내고 있는 배우 강훈이 '유퀴즈', '손 없는 날'을 통해 감성장인으로 인정받은 김민석-박근형 PD와 손을 잡아 기대를 높이고 있다. 

또한 제작발표회 당시 차태현은 "저도 많은 예능을 했지만 이번엔 정말 할 만큼 한 것 같다. 기대하셔도 좋다. 일단 보면 재밌다. 많은 분들이 보고 함께 느끼면 좋겠다"고 자신한 바 있다. 

이에 첫 방송을 향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꿀잼 배송'을 예약한 '택배는 몽골몽골'의 시청포인트를 꼽아본다.

#1. 김종국-장혁-차태현-홍경민-홍경인-강훈, 몽골로 진출한 확신의 브로케미

'용띠절친'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은 언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입담과 26년 우정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현존 최강 절친 그룹. 

그러나 정작 여행을 함께 한 경험은 거의 없다는 이들이 여행 난이도 극상의 나라 몽골로 떠나 산전수전을 함께 겪는다. 

한껏 농익은 입담과 여전히 철없는 티키타카는 광활한 몽골 대초원을 빈틈없이 채우고, 차곡차곡 쌓인 연륜만큼 깊어진 멤버 각각의 매력과 아재력은 쉴 틈 없이 웃음을 자아낼 것이다. 

무엇보다 진지파 액션배우의 이미지가 강했던 장혁은 반전 허당기와 쾌남 매력을 유감없이 뽐낼 전망이다. 

실제로 박근형 PD는 "몽골에서 가장 색다른 모습을 보여준 건 장혁이다. 최근 만난 사람 중에서 제일 웃긴 사람"이라며 엄지를 치켜든 바 있어 장혁이 선사할 반전에 기대감이 모인다.

이와 함께 예능 원석으로 주목받는 강훈이 막내로 합류해 신선한 시너지를 더한다. 

데뷔이래 처음으로 예능에 고정 출연하는 강훈은 열다섯 살 차이 나는 형들 앞에서 주눅 들기는 커녕, '맑은 눈의 광인'이자 '손 많이 가는 예쁜 동생'으로서 해맑은 매력을 뽐낼 예정. 

나아가 개성 강한 다섯 명의 용띠 형들과 각기 다른 관계성을 맺으며 다채로운 화학작용을 일으킬 것이다. 이에 몽골로 진출한 용띠절친과 강훈이 뽐낼 믿고 보는 브로케미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2. 주소도 네비게이션도 없는 몽골에서 벌어지는 대 환장 택배 수난기

몽골은 수도인 울란바토르를 제외하고는 택배 인프라가 부족한 나라. 이 곳에서 김종국-장혁-차태현-홍경민-홍경인-강훈은 직접 인편이 되어, 주소도 명확하지 않고 내비게이션 대신 나침반으로 길을 찾는 몽골에서 마치 맨땅에 헤딩 같은 택배 배송을 펼친다. 무엇보다 이들이 첫 번째 택배부터 마지막 택배를 배송하기까지 약 열흘간 이동하는 거리는 무려 2,000km에 달한다. 

낙타, 뗏목, 말까지 온갖 운송수단을 총동원해, 산도 넘고 물도 넘고 심지어 없는 길도 만들어가며 택배를 배송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대 소동이 시청자들의 웃음보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택배여행자 6인방을 통해, 인생 처음으로 인편 택배를 받아본 몽골 현지인들의 생동감 넘치는 반응과 각각의 택배 상자가 품은 소박한 사연들은 단순한 웃음 이상의 뭉클함을 선사할 것이다.

#3. 지금까지 이런 택배 로드는 없었다! 몽골의 대자연이 주는 벅찬 감동과 힐링

끝없이 펼쳐진 초원과 사막, 협곡과 호수, 나아가 정겨운 몽골의 시골마을 등 용띠절친과 강훈이 택배 배송을 위해 지나치는 모든 곳은 곧 아름다운 여행루트가 된다. 

이 과정에서 '말', '게르', '양' 등 몽골의 대표적인 이미지 너머 우리가 알지 못했던 몽골의 다채로운 풍경이 시청자들의 안방에 고스란히 전해질 것이다. 

마치 스위스 알프스 산맥을 보는 듯 웅장한 설산, 이집트를 연상시킬 정도로 끝없이 펼쳐진 사막, 나아가 중국의 소림사, 지중해 해변, 알래스카, 뉴질랜드, 미국 서부, 하와이 등 '전세계의 축소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아름다움이 가득 찬 몽골의 대자연이 시청자들에게 벅찬 감동과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용띠절친' 김종국, 장혁, 차태현, 홍경민, 홍경인 그리고 '뉴페이스 막내' 강훈이 함께 하고 ‘유퀴즈’, ‘손 없는 날’의 김민석-박근형 PD가 연출하는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택배는 몽골몽골’은 오늘(18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