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사진=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이규한이 '아킬레스건 연쇄 살인사건'의 숨은 설계자였다. 심지어 정상훈과 공모한 이규한은 정가희에 이어 김지은까지 납치하며 위기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지난 16일(수) 방송한 ENA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이하 ‘오당기’)(연출 한철수, 김용민/ 극본 권민수/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삼화네트웍스) 7회에서는 '아킬레스건 절단 연쇄살인사건' 속 감춰진 진실들이 수면 위로 떠오르기 시작하며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차영운(권율 분)의 방과 데칼코마니처럼 닮은 박기영(이규한 분)의 집이 공개됐다. 

뿐만 아나라 박기영의 집에서는 각종 범행도구들은 물론 피해자들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 비밀공간, 배민규(정상훈 분)의 범행 영상과 오진우(렌 분)의 사고 영상이 담긴 컴퓨터까지 추가로 발견되며 충격을 안겼다. 

이에 차영운은 박기영이 이 모든 범죄를 계획한 살인 큐레이터일거라 추측했다.

한편, 박기영은 자신의 정체가 발각됐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검사장 딸 양희주(정가희 분)을 납치해 도주한다. 

재결성된 특별수사팀은 긴급 수배령까지 내리며 총력을 기울이지만, 박기영은 촘촘한 포위망을 뚫고 배민규 병실 잠입에 성공한다. 

촬영해 둔 살인 현장 영상으로 배민규를 협박해 자신의 계획에 끌어들인 박기영. 이후 퇴원한 배민규는 감시 중인 형사들의 눈을 피해 자택을 탈출, 고영주를 납치하는 만행을 저지른다.

무엇보다 앞서 박기영은 차영운을 향한 병적인 집착을 드러내며 그에게 끊임없이 시그널을 보내고 있었다. 이에 차영운이 고영주를 마음에 두고 있음을 알고 그를 납치해 더욱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정신을 잃은 고영주를 차량 뒷좌석에 실은 채 도주하는 배민규와 연락이 되지 않는 고영주에게 무슨 일이 생겼음을 직감하고 질주하는 오진성(나인우 분)의 모습이 교차하는 극적 엔딩은 시청자들의 심박수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과연 박기영이 어떤 이유로 모든 일을 설계한 것인지, 끊임없이 차영운을 도발하는 이유가 무엇일지 향후 방송에 관심이 고조된다.

그런가 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차영운의 모친 유정숙(배종옥 분)에 대한 적의를 드러내는 박기영의 모습이 그려져 호기심을 자아냈다. 

유정숙의 후원으로 명문대를 졸업하고 메이저 언론사의 기자로 자리매김한 박기영이 왜 그녀를 증오하게 된 것인지, 두 사람 사이에는 무슨 사연이 숨겨져 있으며 이는 연쇄살인사건과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나아가 유정숙은 박기영의 실체를 안 뒤 비서 정우노(김철기 분)에게 “박기영 우리가 먼저 찾아내세요”라며 지시해 그가 박기영을 찾으려는 이유에도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추영춘(김형묵 분) 역시 요주의 인물로 떠올랐다. 그의 컴퓨터에서 오진우의 일거수일투족을 기록한 파일이 발견된 것. 

오진우 사고 당일, 물회를 먹고 싶다며 그를 바닷가로 향하게 한 장본인이자 오진우의 죽음에 지나친 죄책감을 드러내는 등 석연치 않은 모습을 보여온 추영춘은 또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에 ‘오당기’ 7회 방송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는 “연쇄살인이랑 오진우 죽음이 어떻게 연결돼 있을까”, “매번 예측이 빗나감. 끝까지 봐야 알 수 있다”, “숨도 못 쉬고 봤다”, “몰입감 대박. 박기영 제대로 폭주할 듯”, “배우들 연기 미쳤다” 등 뜨거운 반응과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쏟아냈다.

ENA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는 매주 수, 목 밤 9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