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2023년 가장 유니크한 공포 <잠>이 잠들지 못하는 아내 ‘수진’과 잠들기 두려운 남편 ‘현수’의 모습을 담은 캐릭터 포스터와 캐릭터 예고편을 공개했다.[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ㅣ제작: 루이스픽쳐스 | 각본/감독: 유재선 | 출연: 정유미, 이선균]

영화 <잠>이 매일 밤 반복되는 악몽 같은 상황 속, 서로 다른 공포를 경험하는 아내 ‘수진’과 ‘현수’의 캐릭터 포스터와 ‘동상이몽’ 캐릭터 예고편을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잠>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늦은 밤, 잠들지 못하고 깨어 있는 ‘수진’과 ‘현수’의 지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정유미가 연기한 ‘수진’은 매일 밤 잠드는 순간 낯선 사람으로 돌변하는 남편 ‘현수’로 인해 잠들지 못하는 아내. 

“원하는 게 뭐예요. 나한테?” 라는 대사와 함께 불안한 눈빛을 한 ‘수진’의 모습은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에 담긴 비밀을 궁금하게 만든다.

이선균이 연기한 ‘현수’는 자기도 모르게 벌어지는 ‘수면 중 이상행동’으로 인해 잠들기 두려운 남편. 

“누가 들어왔어”라는 낯선 목소리와 함께 초점 없는 눈빛을 한 ‘현수’의 모습은 기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그로 인해 펼쳐질 숨 막히는 공포를 예고하며 긴장감을 유발한다.

함께 공개된 ‘동상이몽’ 캐릭터 예고편은 ‘수진’과 ‘현수’의 시점에서 그들이 마주한 현실 공포를 실감하게 만들며 오직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강렬한 몰입감을 예고한다.

 

'수진'은 낮에는 다정했던 남편이 잠들면 낯선 사람이 되어 이상행동을 하는 '현수'에게 공포를 느낀다.

피가 나도록 얼굴을 긁거나, 수돗물을 벌컥벌컥 마시고, 창문 밖으로 뛰어내리려는 그의 기행은 매일 밤 ‘수진’을 불안함에 떨게 한다.

치료를 받아도 점점 심해지는 ‘현수’의 미스터리한 증상을 해결하려 애쓰는 모습과, 끝내 “이딴 식으로 사람 괴롭히지 말고!” 라고 소리치는 ‘수진’의 목소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고조되는 공포에 어떻게 맞설지 궁금하게 만든다.

‘현수’는 가족을 위험에 빠뜨리는 자신의 이상행동에 공포를 느낀다. 그는 걱정에 잠긴 ‘수진’을 다독이며 침낭에서 잠을 청하는 등 치료에 애써보지만 오히려 심해지는 이상행동으로 자신과 가족들을 위협하게 된다.

두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던 ‘수진’이 밤을 지새우며 자신을 감시할 정도로 불안에 시달리는 모습을 보던 그는 결국 “나도 정말 미칠 것 같아”라며 폭발, 예측할 수 없는 전개가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

이처럼 악몽 같은 공포를 마주한 ‘수진’과 ‘현수’의 강렬하고 숨 막히는 서스펜스를 예고하는 영화 <잠>은 9월 6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