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순정복서']
[사진 제공: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순정복서']

[서울=RNX뉴스] 이아람 기자 = 배우 김형묵이 ’순정복서‘를 통해 뜨거운 감동과 유쾌한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남다른 포부를 밝혔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순정복서’(극본 김민주 / 연출 최상열, 홍은미 / 제작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코너스톤, 블레이드ENT)는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제2회 수상작인 추종남 작가의 소설 ‘순정복서’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사라진 천재 복서 이권숙과 냉혈한 에이전트 김태영의 인생을 건 승부조작 탈출기다.

김형묵은 극 중 전 WBA 라이트헤비급 동양 챔피언이자 천재 복서 이권숙의 아버지 이철용 역을 맡았다. 그는 자신이 이루지 못한 세계 챔피언의 꿈에 대한 욕망을 딸 권숙을 통해 이루기 위해 가혹한 아빠가 되기로 한다.

하지만 세계 타이틀 매치를 앞두고 권숙이 잠적하게 되자 철용은 복싱계에서 은퇴하게 된다.

운명처럼 ‘순정복서’를 만났다는 김형묵은 “‘사랑이 꽃피는 나무’, ‘내일은 사랑’ 같은 청춘드라마와 ‘록키’, ‘마지막 승부’ 같은 스포츠 장르물은 제 인생에서 잊지 못할 추억의 작품이다.

또한 홍수환, 김득구, 박종팔, 장정구, 유명우 등 권투 선수들을 목 터지게 응원하며 보고 자란 세대로써 이 모든 장르를 총망라한 ‘순정복서’를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이어 그는 “대본을 보고 나서는 딸 권숙을 복싱 천재로 만들겠다는 이철용의 야망과 그로 인한 부녀간의 상처와 사랑, 이웃집 아저씨같이 촌스럽지만, 복싱에서만큼은 프로페셔널한 이철용 캐릭터의 매력에 훅 빠져들었다”고 덧붙이기도.

김형묵은 이철용을 온전히 자신만의 캐릭터로 만들기 위해 선수들과 함께 생활하며 권투 훈련에 임하는가 하면, 실제 경기장을 찾아가는 등 복싱과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했다. 그 과정들을 통해 사각의 링에 모든 걸 내던진 선수들의 치열한 인생을 알게 됐다고.

그렇게 캐릭터와의 거리를 좁혀나간 김형묵은 디테일한 작업을 통해 본격적인 캐릭터 설정에 돌입했다. 그는 “목소리 톤이나 말투 등을 과감히 바꾸고, 그 부분에서 어색해지지 않으려 평소에도 철용처럼 말하고 행동했다.

연습과 수정의 과정을 거쳐 이철용 캐릭터를 완성했다.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김형묵은 ‘순정복서’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성장’, ‘성공’, ‘인생’을 꼽으며 “방황하는 청춘들에겐 진정한 ‘성장’을. 꿈과 목표를 좇으며 사는 장년들에겐 진짜 ‘성공’을. 바쁘게 살다 지나가 버린 시간 속에 있는 어른들에겐 ‘인생’을 알려주고 공감해주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드라마”라고 확신했다.

끝으로 그는 “시청자분들의 2023년 뜨거웠던 8월의 한 페이지에 뜨거운 감동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싶다. 그 순간들을 ‘순정복서’와 함께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본방 사수 독려도 잊지 않았다.

김형묵의 연기 변신은 오는 21일(월) 밤 9시 45분 첫 방송 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순정복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