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2TV]
[사진 제공|KBS 2TV]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KBS2 ‘홍김동전’의 특급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는다. 라틴 힙합 댄스곡 ‘NEVER’ 음원을 최초 공개한다고 발표돼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는다.

OTT 플랫폼 웨이브 KBS 비드라마 17주 1위(8월 1일 기준)를 기록하며 탄탄한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KBS 2TV 예능 ‘홍김동전’(연출 박인석)은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해 동전으로 운명을 체인지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 버라이어티. 

‘홍김동전’은 웨이브 신규유료가입 견인 콘텐츠 예능 부문 4위(4월 3일 기준),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시스템 라코이(RACOI)기준 예능 출연자 화제성 부문 조세호, 주우재, 홍진경, 김숙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최근 공중파에서 사라지고 있는 2030 세대를 사로잡은 예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 8월 2일 개최된 ‘제280회 이달의 PD상’의 TV 예능 부문에 ‘수저게임 리턴즈편’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오는 10일(목) 방송되는 ‘홍김동전’ 48회는 ‘빌보드’를 주제로 라도 프로듀서가 이끄는 프로젝트 힙합 혼성 그룹 ‘언밸런스’의 음원이 첫 공개된다. 

이날 홍진경은 레이디 가가를 패러디한 ‘미세스 가가’, 김숙은 결혼 이후의 ‘존 레논’, 조세호는 브루노 마스를 재해석한 ‘조르노 마스’, 주우재는 초기 비틀즈가 환생한 듯한 ‘존 레논’, 우영은 블랙 수트에 별이 한가득 박혀 있는 ‘톱스타’ 컨셉으로 변신해 특별한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빌보드 스타 캐릭터로 완벽 변신한 멤버들은 우영에게 빌보드 경험을 물어보자 우영은 별거 아니라는 듯 “빌붙은 적은 많다”고 답해 모두의 배꼽을 잡게 했다는 후문.

라도가 직접 부른 ‘NEVER’의 가이드곡을 들은 멤버들은 라도를 향해 큰 절을 하고, 주우재는 “가수가 대체 누구냐”라며 라도의 어깨를 치솟게 한다. 

이어 조세호가 “너무 신나는 롤러코스터를 탄 기분”이라고 평하자 라도는 “표현이 너무 너무 좋다”며 극찬하는 등 점차 구체화되어가는 '언밸런스'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곡의 장르를 ‘라틴 힙합 댄스’라 설명한 라도는 샘 스미스 콘서트 오프닝 무대에 설 꿈을 포기하지 않았음을 드러내 기대가 더해진다. 

특히, 앞서 진행된 1대 1 개별 면담에서 우영은 "진짜 앨범을 내는 것처럼 책임감이 생긴다"면서 예능과 음악 사이에서 고민을 해왔던 스스로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놓았다는 후문. 

김숙 역시 "진짜 빌보드 가겠는데?"라며 극찬하는 등 멤버 전원이 할 말을 잃게 만든 라도의 ‘NEVER’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홍김동전 제작진은 “멤버 전원이 라도 프로듀서의 신곡 ‘NEVER’를 듣고 극찬을 쏟아냈다. 빌보드를 목표로 하는 라도와 ‘홍김동전’의 특급 프로젝트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지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전 던지기’에 웃고 우는 KBS 2TV ‘홍김동전’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