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재담미디어]
[사진 : 재담미디어]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웹툰 <푸른 가스등>(글: 김보명 / 그림: 황진영)이 드라마로 제작된다. 웹툰제작사 재담미디어는 제작사 비온드스토리와 최근 드라마 제작에 관한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현재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에서 서비스 중인 <푸른 가스등>은 재담미디어에서 직접 원안 및 기획한 작품으로, 스스로를 구원하기 위해 서로를 파괴하며 치유를 갈망하는 세 남녀의 성장 로맨스 스릴러물이다.

인플루언서이자 사진작가인 유이나와 그녀를 통제하고 가스라이팅 하는 기획사 대표 윤경원. 그리고, 이나가 경원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의도적으로 끌어들인 배우 지망생 이수인. 이야기는 세 주인공의 아슬아슬한 관계에서 시작된다.

특히 이 작품은 요즘 화두가 되는 ‘가스라이팅’ 소재를 사용하여,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타인을 조종하는 인간의 비틀린 욕망을 조명한다.

동시에 ‘사랑’이라는 개념 또한 일종의 가스라이팅의 한 형태로서, 그릇된 사랑이 타인을 상처 입힐 수 있음을 작품을 통해 말하고자 한다.

드라마 제작을 맡은 비온드스토리의 김남수, 이상직 대표는 작품이 지닌 소재와 메시지에 주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치명적인 매력만큼이나 일그러지고 위태로운 인물들, 폭력과 애정의 아슬아슬한 줄타기, 서로의 심리를 탐색하며 배반하는 스릴러식 이야기가 이 작품의 관전 포인트이자 매력이라고 말한 두 대표는, 올 하반기 디즈니플러스 편성 예정 드라마 ‘비질란테’의 총괄 프로듀싱과 넷플릭스 ‘종이의집’, ‘창궐’, ‘성난 변호사’, ‘국제시장’ 등의 총괄프로듀서를 담당했다.

이번 <푸른 가스등> 웹툰이 두 대표의 손을 거쳐 어떻게 드라마로 제작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웹툰 제작사 재담미디어(대표: 황남용)는 <동네변호사 조들호>, <85년생>, <크라임퍼즐>, <청춘블라썸>, <약한영웅> 등 여러 웹툰들에 대해 영상화까지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일본의 종합엔터테인먼트그룹 ‘CE그룹’과 함께 일본 현지 웹툰제작스튜디오 ‘SZ미디어’를 공동 설립, 글로벌 콘텐츠 업계를 이끌어나갈 경쟁력을 선보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