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피아노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소울피아노 음악학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급속하게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 음악과 함께 바르게 성장하면서 음악을 나의 평생 친구로 삼아 여유를 가질 줄 아는 원생들을 양성하는 소울피아노 음악 학원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기독교인으로 살아오면서 음악교육이 필요한 곳에 음악학교를 세우고자 하는 비전이 있었습니다. 그 비전을 실제로 이루기 위해 음악교육으로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겠다는 다짐이 들었고, 음악 학원을 설립하여 다양한 음악교육과 음악적 경험을 통해 바르고 즐겁게 성장하는 학원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학원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성인 원생분들이 어릴 적 배운 피아노를 다시 배우고 싶어 학원에 등록하실 때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어렸을 때 음악을 배우고 연주를 안한지 너무 오래돼서 다 잊어버렸어요. 어렸을 때 엄마가 강제로 시켰는데 그냥 할걸 그랬어요.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 할 것 같아요"입니다.

사실 전공을 하는 소수 외에는 음악을 배우는 원생들이 일정 기간(예를 들면 초등학생 때만, 혹은 2~3년 정도의 짧은 배움)만 배우기에, 학원에서 배우는 시간을 통해 스스로 연주할 수 있도록 독립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욱 실기와 이론의 기초를 바르고 정확하게 다지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각각 원생들의 진도에 치우치지 않고 원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바르게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써 진행합니다.

매주 다른 금요특강을 통해 작곡하기, 작곡가의 생애, 주요 작품, 음악 감상, 오케스트라 악기 편성, 악기의 유래, 지휘법, 악기 체험하기 등 정말 다양한 음악의 기회를 제공하여 음악이 어렵고 멀어지는 것이 아니라 음악이 평생 친구로서 함께 가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특히 기쁠 때도 음악을 통해 표현할 수 있고 때론 내가 지치고 힘들 때 음악이 나의 도피처가 되기도 하며 또한 위로가 필요한 누군가에게 자신의 연주가 용기가 되어줄 수 있도록 음악을 친밀하게 그리고 치밀하게 성장하는 것이 저희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소울피아노

Q 소울피아노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많은 분들이 어느 한 악기에 소질이 없으면 음악에 소질이 없는 것이라고 단정을 지어버리시고는 음악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많은 음악가 중에서도 배우던 악기를 바꿔 재능을 찾아 성공한 사례를 종종 보곤 합니다.

소울피아노 음악 학원은 피아노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성악, 우쿨렐레, 기타, 드럼, 합창 지휘, 오케스트라 지휘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음악 놀이터입니다.

또한 각 전공의 분야마다 음악대학 4년제 이상의 전공 선생님들이 악기를 다양하게 가르쳐 주고 계시며 악기를 구매하지 않아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크기별로 악기가 모두 구비되어 있으며 학원에서 대여해 주는 악기로 연주할 수 있고 더욱 심도 있는 가르침을 위해서 대학교수님들을 초청하여 마스터 클래스도 열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면서 그 재능이 무대 위에서도 빛날 수 있도록 원내 연주회, 듀엣 연주회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를 통해 여러 악기의 하모니가 주는 즐거움을 누리기도 합니다.

소울피아노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학원 설립 초기부터 함께 성장해왔던 원생이 다른 지역으로 이사하게 되면서 음악을 배우길 참 잘했고, 연주하는 모든 순간이 행복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쭉 음악을 하겠다고 이야기해주었던 모습이 참 기억에 남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저희 학원을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음악은 소근육과 뇌를 발달시킬 뿐만 아니라 함께 연주하는 것을 통해 협동심도 생기고 인내심과 정서적 안정을 줍니다.

음악이 있는 곳은 한층 더 평안함을 줍니다. 그래서 소울피아노 음악 학원을 통해 잘 배워 이렇게 연주할 줄 알아서 참 좋다는 고백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음악교육이 절실한 곳에 음악학교를 세워 음악을 통해 더 많은 꿈을 꾸게 하는 것 또한 목표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다양한 기회는 조금 더 폭넓은 세상으로 인도합니다. 소울피아노 음악 학원을 통해 다양하고 즐거운 음악을 누려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