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2023년 가장 유니크한 공포 <잠>의 이선균이 수면 중 이상행동을 보이는 ‘현수’ 캐릭터로 분해, 극과 극의 이중적인 연기 변신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ㅣ제작: 루이스픽쳐스 | 각본/감독: 유재선 | 출연: 정유미, 이선균]

9월 6일 개봉을 확정한 <잠> 은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을 악몽처럼 덮친 남편 현수의 수면 중 이상행동,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의 비밀을 풀기 위해 애쓰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공개된 메인 예고편 속 강렬한 대사 ‘누가 들어왔어’로 화제를 모았던 배우 이선균이 <잠>에서 공포의 원천이 되는 섬뜩한 모습으로 올가을 관객들에게 유니크한 공포의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이선균이 연기한 ‘현수’는 매일 밤 수면 중 이상행동을 저지르지만 정작 잠에서 깬 본인은 기억하지 못하고, 자신이 가족을 위험에 빠트릴지도 못한다는 두려움에 사로잡힌 인물이다.

특히, 사이좋은 부부의 자상한 남편으로 아내를 아끼는 모습에서, 잠드는 순간 돌변하여 끔찍한 행동들을 보이는 양극단의 이중성으로 극의 섬뜩함을 더한다.

장르를 넘나드는 한계 없는 연기력의 믿고 보는 배우 이선균은 <잠> 의 ‘현수’ 캐릭터를 통해 자연스러운 일상의 모습부터 수면 중 이상행동으로 끔찍한 공포의 원천이 되는 극과 극의 인물을 완벽히 소화해낸다.

공포와 미스터리를 드리우는 존재 ‘현수’에 대해 이선균은 “시나리오에서 보다 좀 더 다양한 각도로 표현하고, 일상의 모습을 어떻게 보여줄까 고민했다”라고 밝혀 캐릭터에 대한 고심의 흔적을 전했다.

영화 '잠' 스틸 컷

또한, <잠> 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시나리오를 처음 보고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굉장히 독특한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한 카테고리 안에 묶기 힘든 독특함이 있다”라며 예측할 수 없는 전개의 유니크한 공포 <잠>의 이야기에 빠져들어 참여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잠>의 연출을 맡은 유재선 감독은 “영화가 가진 다양성처럼 다양한 장르와 연기 소화가 가능한 배우가 필요했다. 이선균 배우의 필모그래피만 보아도 비슷한 배역을 한 적이 없다. 이선균 배우라면 ‘현수’의 역할을 완벽하게 해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 ‘현수’의 모든 대사와 행동에 이선균 배우만의 해석과 디테일을 채워 넣어주었고, 입체적이고 깊이가 있는 캐릭터를 탄생시켜 주었다” 라며 이선균의 탁월한 존재감과 열연에 대해 극찬을 전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다정한 남편의 모습부터 수면 중 이상행동으로 잠들기 두려운 끔찍한 공포를 전하는 모습까지, 양극단의 이중성을 연기한 이선균의 강렬한 변신을 예고하는 영화 <잠>은 9월 6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