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윤서 기자 = 패션과 문화를 기반으로 매달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매거진 <데이즈드>코리아가 2023년 폴 에디션(FALL EDITION)을 통해 배우 김소현의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수준 높은 열연으로 호평을 얻은 배우 김소현은 약 2년여 만의 작품 공백을 깨고 <소용없어 거짓말> ‘목솔희’역으로 컴백, 여전한 미모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몰입을 유발하고 있다.

이번 <데이즈드> 화보를 통해 김소현은 꾸밈없이 자연스러운 미소와 서사가 느껴지는 깊은 눈빛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발산해 그가 지닌 매력을 한껏 자아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김소현은 그간의 휴식에 대해 “처음 갖는 휴식기였다. 복학도 했다. 잠도 많이 자고, 내가 하고 싶은 것에 대해 고민도 많이 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히며 “다시 복귀하니 현장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꼈다. ‘역시 촬영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의 대흥행에 이어, 복귀작 <소용없어 거짓말> 역시 로맨스 장르가 가미된 작품으로 청춘의 한 장면과 한 얼굴을 포착하는 배우 김소현에게 로맨스 장르에 대해 묻자 “원체 좋아한다. 좋아하는 영화는 대부분 로맨스다. 그 나이 때에만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을 잘 담을 수 있는 장르라고 생각한다. 10대에 표현할 수 있는 게 있고, 40대에 표현할 수 있는 게 있다고 느낀다. 그렇다 보니 매번 로맨스 장르 속에서의 장면들이 추억처럼 남는 것 같다. 로맨스만큼 감정을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장르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연기자로서의 소신 있는 생각을 밝혔다.

어느덧 데뷔 15년 차에 접어든 김소현은 “요즘 전에 같이 작업했던 스태프들을 또다시 만날 때가 된 것 같다. 어린 시절에 너무나 어른이었던 분들과 지금은 같이 편안하게 농담도 주고받고 있다. 그런 관계가 새삼스럽고 반갑다”라고 말하며 “지금까지는 안정성을 확보하는 과정이었다고 생각한다. 좋다고 너무 들뜨거나 힘들다고 너무 내려가지 않고, 나를 잘 케어하며 지금처럼 해 온 대로 변함없이 늘 배워가면서 하고 싶다.”고 흔들림 없는 성숙한 면모를 보였다.

배우 김소현의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데이즈드 코리아 폴 에디션과 홈페이지,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유튜브와 틱톡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데이즈드 코리아]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