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2TV '살림남'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KBS 2TV '살림남' 방송 화면 캡처]

[서울=RNX뉴스] 서재학 기자 = 6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 시청률은 전국 기준 5.1%를 기록했다. 특히 현진영과 임신 문제로 갈등을 빚은 오서운이 임미숙과 함께 요리하며 고민 상담을 하는 장면이 6.5%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오서운은 마지막 시험관 시술을 위해 노력을 하지 않는 현진영에게 서운함을 느끼며 폭발했다. 오서운은 "금연하고 운동도 하겠다고 했는데 지킨 게 하나도 없다"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화가 난다. 만약 본인이 배에 주사 놓고 채취를 한 번이라도 해봤다면 담배 당장 끊었을 거다"라고 속상함을 드러냈다.  

"요즘에는 아기를 갖고 싶은 생각이 없다"는 현진영의 말에 결국 자리를 박차고 나간 오서운은 김학래, 임미숙 부부의 집으로 향했다. 

임미숙은 오서운의 이야기를 듣고 현진영을 소환했고, 현실적인 고민을 하는 현진영에게 "학래 오빠는 지금도 아기 갖자고 한다.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도전해 보는 게 어떨까"라고 설득했다. 현진영은 결국 임미숙의 지시에 따라 각서를 쓰며 시험관 시술 재도전을 결심했다. 

이후 임미숙은 오서운과 함께 낙지 요리를 하며 "남자들이 철이 없다. 우리가 없으면 어떻게 사나. 여자가 집의 중심이 되어서 딱 지켜야 한다"라고 말했다. 

오서운은 "학래 오라버니가 속 썩이면 어떻게 했냐"고 물었고, 임미숙은 "3일 동안 옷방에 들어가서 운 적 있다. 너도 알지 않나. 우리 둘이 교회 가서 예배드리고 신앙 아니었으면 어떻게 살았나 싶다"라며 회상했다. 

임미숙은 현진영 오서운 부부와 함께 식사하며 "아이를 어렵게 낳고 키우면서 사랑도 알게 되고 화해를 알게 되어서 동영이한테 감사하다. 그래서 나도 두 사람이 노력해서 열매를 맺고 관계가 깊어지는 게 소원이다"라며 시험관 시술 도전을 응원했다.

현진영은 "이번이 정말 마지막이라 생각하면서 한 달 반 동안 최선을 다해 담배를 끊어보겠다. 제가 담배 사는 모습을 보는 분들은 가까운 KBS로 신고해달라"라며 당부했다.

한편 KBS 2TV '살림남'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2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