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
[사진 제공=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

[서울=RNX뉴스] 김설 기자 = 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 정은표의 아들 정지웅이 중국 부호 변신으로 감탄을 유발한다.

KBS 2TV 가족 여행 버라이어티 ‘걸어서 환장 속으로’(연출 김성민 윤병일/이하 ‘걸환장’)는 ”피를 나눈 사이지만 피 터지게 싸운다” 닮은 듯 다른 스타 가족들의 좌충우돌 해외여행! 환상 혹은 환장이 될 패밀리 월드투어. 

미녀 개그우먼이자 ‘걸환장’ MC 박나래는 엄마 고명숙과 ‘엄마 친구’ 이선자, 구정희와 이탈리아 로마 효도 여행을, 데뷔 33년 차 팔색조 배우 정은표는 아내 김하얀, 첫째 아들 정지웅, 막내 정지훤과 함께하는 말레이시아 말라카 가족 여행으로 안방극장에 유쾌한 웃음과 훈훈한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오는 6일(일) ‘걸환장’ 26회는 정은표 가족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이자 다민족, 다종교, 다문화가 공존하는 말라카로 떠난 가족 여행 둘째 날이 그려진다. 이날 정은표 가족은 ‘바바뇨냐’ 전통 의상 착용은 물론 생애 처음으로 ‘히잡’을 쓰며 다문화 말라카의 멋을 즐긴다.

정은표 가족은 말라카 속 네덜란드에 이어 중국을 방문하고, 말라카의 중심 번화가인 존커 거리 투어의 시작에 앞서 ‘바바뇨냐’ 전통 의상 대여점을 찾는다. ‘바바뇨냐’는 말레이시아 여성과 결혼해 이곳에 정착한 중국인의 후손과 문화를 일컫는 말. 

정은표와 아내 김하얀은 각자 취향대로 알록달록 전통 의상을 입어보던 중 아들 정지웅에게 한마음 한 목소리로 “진짜 부호 같다”라며 중국 부호 뺨치는 포스에 감탄한다. 

평소 정지웅은 푸근한 미소와 듬직한 자태로 평상시에도 중국 부호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터.

이와 함께 정은표의 아내 김하얀은 폭이 좁은 스커트에 우산을 매치하고, 정은표는 인간 비광을 연상시키는 아내의 파격 비주얼에 “낯설지 않다?”라며 웃음을 터트린다고. 

이에 ‘존커’ 거리 입성과 동시에 ‘말라카’ 시민의 시선을 강탈한 정은표 가족의 전통 의상에 호기심이 모인다.

그런가 하면 정은표 가족은 ‘바바뇨냐’ 문화를 대표하는 음식 ‘락사’에 홀릭 된다. ‘락사’는 생선, 닭을 우린 매콤한 국물에 쌀국수를 넣어 만든 말레이시아 국수 요리. 

정은표는 “매운데 맛있어”, 김하얀은 “칼칼하게 속이 풀리는 맛”이라며, 정지웅은 “정말 맛있는 참치김치찌개같아. 목구멍으로 술술 들어간다”고 감탄하는 등 빨간 국물이 입맛을 돋우는 ‘락사’에 빠져든다. 

심지어 정은표네 막둥이 정지훤조차 콧구멍을 무한 확장한 뒤 그릇에 코를 박고 폭풍 먹방을 이어가더니 “(우리나라에서) 유행 타면 ‘마라탕’처럼 될 것 같아”고 예견해 ‘락사’의 맛을 더욱 궁금하게 한다. 

이처럼 정은표 가족의 다문화 ‘말라카’ 즐기는 법은 ‘걸환장’ 본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 가족들의 좌충우돌 가족 여행을 통해 웃음과 공감을 끌어내는 KBS 2TV ‘걸어서 환장 속으로’ 26회는 8월 6일(일) 밤 9시 2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